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망치순두부 맛집 : 강릉 강릉짬뽕순두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9.

생생정보 망치순두부 맛집 : 강릉 강릉짬뽕순두부

생생정보 망치순두부 맛집 : 강릉 강릉짬뽕순두부

  • 상호 : 강릉짬뽕순두부
  • 주소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116 ( 강문동 136-3)
  • 연락처 : 033-652-8988
  • 메뉴 : 망치순두부, 짬뽕순두부, 하얀순두부, 순두부전골, 모두부
  • 방영 : 생생정보 1202회

아귀같이 못생긴것으로 빠지지 않는 망치 물고기를 이용하여 망치순두부 음식을 전문적으로 강릉에서 만들어 판매를 하시는 강릉짬뽕순두부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처음에 망치를 손질할때 주위점에 대하여서 강릉짬뽕순두부 전문점 사장님이 알려주었습니다. 망치 머리 부분을 보면 가시가 조금 날카롭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질할때 가시부위를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망치는 점액질이 많이 있는 생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점액질로 아주 미꾸러운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칼을 이용하여 망치 생선을 손질할때 주의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망치 생선을 손질하다 머리를 따로 분리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따로 분리를 하였는 망치는 따로 육수를 끓일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말치머리 자체로만 하여도 육수를 만들때 최고의 재료라고 합니다.

강릉 지방에서는 망치머리를 우려내서 육수로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장철이 되면 망치생선 값이 오를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망치국물에 망치를 삶아서 걸러낸 고기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맛있게 만들어진 순두부에 미리 끓여두었는 망치국물을 넣어주면 맛있는 망치순두부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망치순두부의 맛은 입맛이 계속 당기는 맛이라고 합니다. 너무 고소한 맛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망치순두부가 약간 비린맛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하였다고 합니다. 그것은 생선이 들어가서 만들어진 음식이라 그렇게 생각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혀 비리지 않고 맛이 있는 망치순두부의 맛이라고 합니다.

망치의 시원한 맛과 순두부의 고소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서 만들어진 망치순두부는 환상의 궁합을 가진 음식이라고 칭찬을 하여 주시는 손님 입니다.

그리고 망치순두부에 사용을 하는 순두부는 강릉짬뽕순두부 전문점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매일 국내산 콩으로 직접 만드는 순두부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순두부를 만들때 강릉짬뽕순두부 전문점만이 가지고 있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화학 간수를 사용하여 순두부를 만들고 있는것이 아닌 동해 바닷물을 간수로 사용해 솜사탕 처럼 부드러운 맛의 순두부를 직접 강릉짬뽕순두부 전문점에서 만들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202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