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전복멸치조림 전복멸치쌈밥정식 맛집 : 경남 사천 란이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9.

생생정보 전복멸치조림 전복멸치쌈밥정식 맛집 : 경남 사천 란이식당

생생정보 전복멸치조림 전복멸치쌈밥정식 맛집 : 경남 사천 란이식당

뚝배기에 붉은색으로 맛있게 끓고 있는 뚝배기 음식안에 멸치가 들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경남 사천에 위치하고 있는 뚝배기에 맛있게 끓인 전복멸치조림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란이식당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남해의별미로 통하는 전복멸치쌈밥정식 음식은 전복멸치조림 하나만 제공이 되는것이 아닌 맛있어 보이는 많은 종류의 반찬도 같이 제공 되는 란이식당 전문점의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란이식당의 전복멸치조림 음식은 삼천포 근처라서 멸치 생선재료가 아주 신선하다고 합니다. 전복멸치쌈밥에 들어가는 멸치의 뼈가 아주 연하고 부드러워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멸치를 씹을수록 멸치의 고소한 맛과 전복의 야들야들하면서 넘어가는 식감이 아주 좋은 전복멸치쌈밥 정식의 멸치조림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멸치쌈밥용으로 사용하는 멸치는 미조항에서 바로 잡은 멸치를 이용하여 전복멸치조림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냥 싱싱한 멸치만 사용을 한다고 하여서 맛있는 전복멸치조림 음식이 되는것이 아닌 손질도 많이 손이가는것 같습니다. 멸치에 잔비늘이 있으면 먹을때 거칠거칠한 식감이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잔비늘을 제거하야 멸치를 부드럽고 맛있게 드실수 있어 직접 손질하는 멸치의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손질한 멸치에 양념장을 버무린 다름에 바로 사용을 하는것이 아닌 하루정도 숙성해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숙성을 하는 이유는 멸치간을 맞추기 위해서 열두시간 이상 절이는 작업을 하는 란이식당 전문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정성을 많이 들여서 만든 전복멸치쌈밥정식에는 색다른 재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김치 입니다. 다른 멸치조림은 김치가 들어가지 않는것이 일반적인데 란이식당 전문점에서는 전복멸치조림 음식을 만들때 김치를 넣어서 더욱 담백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치가 들어가니까 생선특유의 비린맛을 잡아주고 깔끔한 맛이 나는 전복멸치조림 음식이 되는것 같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202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