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호박요리 호박죽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호박요리 호박죽 만드는 방법

알토란 호박요리 호박죽 만드는 방법

겨울철이면 호박을 이용하여 만드는 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호박죽 요리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입니다. 가정에서 늙은 호박을 이용하여 쉽게 호박죽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된 내용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늙은호박을 삶아줄 물을 냄비에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늙은호박이 잘 익을수 있게 작게 늙은 호박을 잘라주세요.

늙은 호박을 잘라주었으면 이번에는 호박죽에 들어갈 고구마를 손질하여 주세요. 고구마를 넣으면 호박죽의 천연의 단맛을 극대화 할수 있으며 호박죽의 농도를 조절할수 있다고 합니다.

손질한 고구마도 300g을 작게 썰어주세요. 늙은호박 800g 기준으로 고구마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끓는물 1.3L에 손질한 늙은 호박과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손질한 늙은 호박과 고구마는 10분간 삶아주세요. 그러면 쉽게 으깨지는 늙은호박의 상태를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가정에 핸드믹서가 있으시면 따로 삶은 호박을 꺼내지 마시고 냄비에서 바로 익은 호박과 고구마를 갈아주시면 설거지거리가 생기지 않고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호박과 고구마를 갈아준 다음에 걸쭉하지 않은 호박삶은물의 농도를 마추어 주어야 하는데 특별한 재료를 넣어 호박죽의 농도를 마추는 방법을 알토란에서 알려주었습니다.

호박죽의 농도를 마추어줄것은 바로 시판용 찹쌀가루 입니다. 찹쌀가루 70g을 준비하여 주세요. 가루를 호박삶은물에 바로 넣으면 풀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물에 먼저 찹쌀가루를 풀어줄것 입니다.

찹쌀가루 70g을 물 1컵에 넣어서 찹쌀가루를 풀어주세요. 이렇게 풀어준 찹쌀가루를 호박죽에 넣어주세요. 한번에 넣어주시지 마시고 저어가면서 찹쌀물을 조금씩 넣어주세요.

5분간 끓여주시면 찹쌀가루 풀은물을 넣어 살짝 점성이 생긴 상태를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호박죽은 식으면서 더욱 되지해진다고 합니다. 그럼 더욱 먹음직 스러운 모습의 호박죽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단맛을 더욱 내기 위하여 호박죽의 단맛은 설탕으로 조절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호박죽을 만들때 미리 꿀이나 소금을 넣으면 호박죽이 삭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꿀과 소금 같은 재료는 호박죽을 먹을때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호박죽의 단맛을 더해주기 위해서 설탕 5큰술을 넣어주세요. 호박죽을 드실때 소금을 적당량 넣어주시면 더욱 달고 맛있는 호박죽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호박죽 위에 삶은 강남콩을 적당량 올려서 드시면 겨울추위에 호박죽 한그릇에 든든한 식사를 하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