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호박요리 호박고지나물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호박요리 호박고지나물 만드는 방법

알토란 호박요리 호박고지나물 만드는 방법

마른호박인 호박고지를 이용하여 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호박고지나물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겨울철이면 많이 찾는 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호박고지나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의 밥반찬인 호박고지나물을 부들하면서 쫀득한 식감에 고소한 맛까지 한번에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말린 애호박인 호박고지 100g을 준비하여 주세요. 그럼 좋은 호박고지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호박고지는 곰팡이가 피었는지 확인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과육은 흰빛, 껍질은 초록빛을 띠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애호박 말인것인 호박고지를 고르셨으면 삶지 않고 물에 잘 불리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좋은 호박고지를 구입하였으면 넉넉한 볼에 담아 불리기 위해 준비를 하여주세요. 꼭 넉넉한 볼을 준비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다음 호박고지 100g에 미지근한 물을 호박고지에 넣어주세요.

미지근한 물을 넣어주신 호박고지를 불리는 시간은 20분 정도 불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찬물에 호박고지를 불리시면 장시간 불리게 되어 호박고지의 맛과 향을 유실할수 있다고 합니다.

찬물에 호박고지를 불리시는것보다는 맛있는 호박고지나물을 드시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에 불려서 호박고지의 맛과 향 그리고 식감을 살려주세요. 이렇게 20분간 불려준 호박고지의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손으로 꽉 짜주시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불려서 준비한 호박고지나물을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달군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불린 호박고리르 넣어 볶아주세요.

불린 호박을 팬에서 볶아주신 다음에 물 반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소금 반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불린호박고지를 볶을때 물과 소금을 넣어서 볶아주시면 부드럽고 밑간이 잘베어들어간 호박고지나물을 맛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팬에 호박고지를 계속 볶아주시면 팬에 물기가 살짝 남았을때 다른 재료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물기가 살짝 남았을때 다진마늘1큰술과 다진대파 2큰술을 넣어서 계속 볶아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팁을 알토란에 출연하신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호박고지나물을 볶아주던 팬에 물이 거의 없어졌을떄 불을 약불로 줄여주세요 그런다음 팬의 뚜껑을 닫아주세요.

약불로 팬의 불을 줄인 다음에 뚜껑을 닫아주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분간 뜸을 들여준다고 합니다. 호박고지를 1분간 뜸을 들여야 감칠맛과 풍미가 좋은 호박고지나물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1분간 뜸을 들여주었는 호박고지나물의 맛을 보시고 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국간장으로 간을 마추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불을꺼준 다음에 들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통깨 1큰술을 넣어주시면 동네잔칫집에 온듯한 맛있는 향기의 호박고지나물을 만드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