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조기 굴비 차이점 알아보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식재료백서 조기 굴비 차이점 알아보기

알토란 식재료백서 조기 굴비 차이점 알아보기

생물인 조기를 말려서 만드는 굴비에 대하여 모든 정보를 알토란 프로그램의 코너인 식재료백서 코너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알토란에서 조기와 굴비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물인 조기를 말리면 굴비로 변신하는것입니다. 조기를 말린것이 굴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같은 생선으로 말린것과 생물의 차이가 있지만 조기는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살을 가지고 있으며, 굴비는 고소한 맛과 쫄깃한 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같은 생선이지만 다른맛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생선인 조기와 굴비라고 합니다.

그러면 같은 생선이으로 만든 조기와 굴비이지만 어울리는 요리는 다른것 같습니다. 조기는 탕과 국 요리에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살을 가지고 있는 조기라고 합니다.

그런 조기에 비하여 쫀득한 살을 가지고 있는 굴비는 찜, 조림 요리에 잘어울리는 굴비라고 합니다. 그러면 조기의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기의 효능은 철분, 단백질이 풍부하여 성장발육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굴비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비는 무기질과 타우린등의 함량이 조기보다 증가하여 비타민D풍부하여 신장에 도움이 되고 타우린풍부하여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굴비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