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신선한 조기 고르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식재료백서 신선한 조기 고르는 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신선한 조기 고르는 방법

겨울철 많은 분들이 구입하시는 조기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의 식재료백서 코너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그럼 신선한 조기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4가지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알토란에서 보여주었는 조기는 선명하지 않은 눈을 가지고 있는 조기 입니다. 일단 신선한 생선을 고를때는 꼭 눈을 확인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조기는 눈의 상태가 상당히 안좋은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좋고 신선한 조기의 특징은 눈이 돌출이 되어 있으며 조기의 눈이 검은자와 흰자가 선명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기의 배를 보고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조기의 홀쭉한 배를 가지고 있는 조기의 배를 보실수 있습니다. 조기의 배가 홀쭉하면 조기의 내장이 녹았을 확률이 놓다고 합니다. 신선한 조기의 특징은 배가 움풀 들어가지 않았으며 팽팽하고 탄력이 있는것이 신선한 조기라고 합니다.

다음 조기는 배부위가 흰빛을 띠고 있는 조기를 알토란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식재료백서 답게 맛있는 조기는 배부위에 노란빛을 띠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조기를 고를때는 조기의 비닐을 확인하는것이 필수라고 합니다. 비닐이 벗겨진 상태의 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신선한 조기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조기의 비닐이 촘촘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 조기를 고르는 마지막 방법은 아가미를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상태가 좋지 않은 조기의 아가미를 알토란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아가미가 검은빛을 띠고 있는 모습의 상태가 좋지 않은 조기입니다.

상태갖 좋지 않은 조기는 검은빛의 아가미를 볼수 있었으며 상태가 좋은 조기는 선홍색의 아가미를 볼수 있엇습니다. 만약 아가미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냄새로 신선한 조기를 고를수 있다고 합니다.

냄새로 신선한 조기를 고를수 있는 방법은 비린한 냄새가 심하거나 만졌을때 점액질이 나온다는 조기는 상태가 좋지 않은 조기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신선한 조기는 선홍색을 띠는 아가미와 돌출되고 선명한 눈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조기를 구입하실려고 하시는 분들이면 꼭 조기의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