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굴비요리 굴비고추장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굴비요리 굴비고추장 만드는 방법

알토란 굴비요리 굴비고추장 만드는 방법

구워진 굴비를 이용하여 만드는 새로운 밥도둑인 굴비고추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밥도둑계의 신흥강자인 굴비고추장은 밥을 부르는 굴비고추장 만드는 비법을 알토란에서 대공개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굴비를 사용하여 굴비고추장을 만들어도 좋지만 구워서 만든 굴비라면 한번 더 구워서 굴비고추장에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굴비살을 한번 더 구워주는 이유는 굴비살이 단단해야 더욱 맛이 좋은 굴비고추장이 된다고 합니다. 한번 더 구워주어야 굴비살이 단단해져 버무리기 수월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굴비를 구워줄때 참기름을 발라 굽는 방법도 좋고 굴비가 가지고 있는 기름만 가지고 마른팬에 구워주어도 좋다고 합니다. 이제 구워진 굴비가 준비가 되었으면 본격적으로 굴비고추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굴비가 짠맛을 가지고 있는데 거기에 고추장까지 넣어서 더욱 짠 밥반찬을 만드는것 보다는 알토란에서는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굴비고추장을 만들어 볼것이라고 합니다. 고추장 대신하여 굵은고춧가루 와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굴비고추장을 만들어볼 굴비요리입니다.

양념장을 만들 그릇에 굵은고춧가루 1큰술과 고운 고춧가루 반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달달한 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조청 2큰술을 넣어주시고 매실청 1큰술을 넣어주세요.

조청과 매실청을 함께 사용하여 굴비고추장을 만드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것은 마냥 달달한 굴비고추장 보다는 상큼한 단맛을 위해 매실청을 사용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더욱 풍미가 좋은 굴비고추장 양념장을 만들기 위하여 다진마늘1큰술, 참기름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 주세요. 그러면 풍미가득한 굴비고추장 양념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굴비고추장 양념장에 살바른 굴비 150g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양념장에 넣어준 굴비살을 혼합할때는 굴비살이 으깨지지 않도록 살살 버무리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양념장에 굴비살을 버무려서 식감도 좋고 보관기간도 늘어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약간의 꺠를 뿌려주고 버무려주세요. 그러면 냉동실 속 방치된 조기를 활용하기 좋은 굴비고추장 반찬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에 안성맞춤인 굴비고추장을 만들어 맛있는 식사를 하세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