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비법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김하진 비법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알토란 김하진 비법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알토란에 출연중인 김하진 출연자의 비법으로 만들는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김치는 일반적으로 썰어서 넣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김하진 비법으로 만드는 김치찌개에는 김치를 통으로 넣고 찌듯이 끓이기 방법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김치 밑동을 자르지 않고 통으로 넣으면 김치가 흐트러지지 않아 더 먹음직 스러운 김치찌개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잘익은 통배추 김치 1kg을 준비하여 주세요. 김치의 속만 털어내 준비를 하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였는 통김치에 버터2큰술을 녹여서 김치에 넣어주세요.

버터를 넣어준 김치에 식용유를 3큰술을 넣어줄것 입니다. 그러나 올리브유는 넣어주면 안된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특유의 향이 있어 김치찌개의 맛을 해칠수 있으니 식용유나 포도씨유 같은 무색무취의 식용유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버터와 식용유를 넣어준 다음에 김치에 잘 배이도록 조물조물 해주세요.

통김치를 준비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목살을 썰어서 준비하여 줄것 입니다. 돼지목살 5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제는 돼지목살을 양념하여주기 위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다진마늘3큰술, 고운고춧가루2큰술을 넣어주세요.

참기름 2큰술을 넣어주고 새우젓국물2큰술, 매실청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줄수 있는 소주2큰술을 넣어준 양념장에 돼지목살 500g을 넣어주고 주물러주세요.

돼지고기를 일반적으로 프라이팬에 먼저 볶아서 김치찌개를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시는데 알토란 김하진 비법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를 볶지않고 김치찌개는 만든다고 합니다. 채썬 양파 200g을 냄비바닥에 깔아주세요. 그런다음 양념된 돼지목살 500g을 냄비의 한쪽에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냄비의 한쪽에 미리 양념하여 두었는 통배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더욱 맛있는 김치찌개를 만들기 위하여 육수를 멸치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준비하였는 멸치육수 5컵중에 3컵을 먼저 부어서 김치찌개를 만들어 주세요. 처음에 뚜껑을 닫고 센불로 끓여주세요.

김치찌개를 한번 끓인 다음에 김칫국물을 넣어주세요. 김치찌개에 김칫국물을 넣어줄때는 체에 걸러서 김칫국물을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게 체에 걸러서 김칫국물을 넣어주어야 고춧가루가 걸러져서 깔끔한 맛이 나는 김치찌개가 된다고 합니다.

김칫국물 1컵을 넣어준 다음에 통김치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끓인 다음에 김치의 밑동을 잘라주세요.

만약 김치찌개가 싱거우면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주시고 만약 새우젓 보다는 멸치액젓을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어슷썰기한 대파 100g을 넣어주고 어슷썰기한 청양고추 3개와 어슷썰기한 홍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고기에 간이 쏙쏙배어 맛이 깊고 진한 김치찌개가 비법으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