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술안주 추천 돼지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술안주 추천 돼지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술안주 추천 돼지두루치기 만드는 방법

EBS 인기프로그램인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술안주추천을 하여도 전혀 손색이 없으면서 밥반찬으로도 잘 어울리는 메뉴인 돼지두루치기 만드는 방법이 최진흔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위의 재료를 준비하였으면 돼지두루치기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돼지두루치기에 이용할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춧가루2큰술, 고추장1큰술, 간장 1/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2큰술, 청주2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먼저 비벼주세요.

그런다음 최고의요리비법에서 알려주는 돼지두루치기 만드는 비법으로 핫소스를 넣어서 만드는 비법을 알려주었습니다. 핫소스가 들어가면서 매콤한 맛도 당연히 올라가겠지만 잡내도 잡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리 만들어준 양념장에 핫소스1큰술, 생강즙1/2큰술, 후축가루1/2큰술, 물엿2큰술, 다진대파2큰술, 깨소금1/2큰술, 참기름1큰술을 넣어서 마구마구 비벼주세요.

그런다음 돼지두루치기에 잘어울리는 채소들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를 썰어주시고 대파도 먹기좋은 크기로 어슷썰기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좋은 향이나는 돼지두루치기 음식이 되기 위하여 깻잎을 큼지막하게 썰어준 다음에 깻잎을 채썰어주세요.

이렇게 채소를 준비를 하여주었으면 미리 만들어준 양념장에 돼지고기와 버무려 주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는 핏물을 제거해 줘야 누린내가 나지 않는다고 하니 꼭 핏물을 제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핏물을 제거한 돼지고기에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돼지고기에 넣어주었으면 주물주물 주물러 혼합하여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돼지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돼지두루치기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골고루 양념이 돼지고기에 밸수 있도록 고기를 펼쳐가며  양념을 하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렇게 양념장에 버무린 돼지고기는 바로 사용을 하는것 보다는 숙성을 하는것이 더욱 맛있는 돼지고기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1시간 정도 숙성을 하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숙성을 하였는 돼지고기에 배추김치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숙성을 하기전에 배추김치를 넣는것 보다는 돼지고기를 숙성한 다음에 배추김치를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배추김치까지 버무려 주었는 돼지두루치기 재료를 이번에는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웍에 식용유를 2큰술 두른 다음에 미리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익혀주세요.

어느정도 돼지고기가 익었으면 미리 손질한 양파를 넣어주세요. 여러재료를 두루두루 넣었다고 해서 두루치기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돼지두루치기 음식이라고 합니다.

볶다보면 수분이 나오는 채소의 모습도 볼수 있으실것 입니다. 채소가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더욱 맛있는 돼지고기요리가 되기 위하여 김칫국물 60g을 부어서 다시 볶아주세요. 이것이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돼지두루치기의 비법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김칫국물이 들어가면서 더욱 매콤하고 맛이 좋은 음식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웍을 이용하여 볶아주시면 밥을 비벼먹으면 천국의 맛을 맛볼수 있고 술한잔 하실때 최고의 술안주가 될것 같은 돼지두루치기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