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메기 참게탕 맛집 : 경기 김포 남강메기매운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생생정보 메기 참게탕 맛집 : 경기 김포 남감메기매운탕

생생정보 메기 참게탕 맛집 : 경기 김포 남감메기매운탕

  • 상호 : 남강메기매운탕
  • 주소 : 경기 김포시 김포대로 1535
  • 연락처 : 031-985-7764
  • 영업시간 : 11:00 ~ 21:00
  • 방영 : 생생정보 1203회

일반적으로 많이 보시는 몸보신을 하기 위하여 먹는 참게탕이 아닌 참게탕에 메기가 같이 들어 있는 메기참게탕 음식이 생생정보 방영되었습니다.

참게와 메기가 만나서 만들어진 음식인 27년 전통에 빛나는 메기참게탕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기 김포에 위치하고 있는 남강메기매운탕 전문점이 방영 되었습니다.

메기참게탕에 들어 있는 참게는 살이 꽉찬것을 볼수 있엇스빈다. 그리고 메기의 맛은 아주 부드러운게 갈치나 아귀를 먹는 느낌의 맛을 가지고 있는 메기참게탕의 메기와 참게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물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참게에서 나오는 육수가 있으니까 맛의 깊이가 다르다고 합니다. 메기탕에 참게가 들어가니까 시원하면서도 더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는 생생정보 방영된 메기매운탕의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메기참게탕의 국물에 밥을 쓱쓱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이 좋다고 합니다. 어릴적 모내기할때 참게랑 메기를 잡아서 끓여 먹었던 고향의 맛을 가지고 있는 메기메운탕 음식이라고 합니다.

메기참게탕에 이용을 하는 메기는 노지에서 키운 메기를 직접 납품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기는 겨울철에 활동량이 적어서 메기의 상처도 덜나고 살도 쪄서 지금시기가 메기의 맛이 가낭 좋을때라고 합니다.

남강메기매운탕 전문점에서는 27년간 살아 있는 메기만 사용하여 메기참게탕을 만들었고 참게는 8월부터 12월까지만 살아 있는 참게를 납품 받아서 사용을 하고 다른 기간에는 급냉하였는 참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살아 있는 참게의 뚜껑을 보면 노란건 알이고 검은건 내장이라고 합니다.

이런 참게가 익으면서 노래지면서 알처럼 고소해지면서 더욱 맛이 좋은 메기참게탕이 되는데 일반적인 재료만 들어가는것이 아닌 시래기, 검은콩, 감자등 17가지의 재료가 어우러져 감칠맛이 올라간 메기참게탕 음식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203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