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미역요리 미역초무침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미역요리 미역초무침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미역요리 미역초무침 만들기

겨울이 제철인 생미역을 이용하여 만드는 미역요리 중의 하나인 미역초무침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하신 최진흔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되었습니다. 겨울철 제철음식인 생미역을 이용하여 만드는 미역요리인 미역초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초무침을 만들때 사용을 하는 생미역은 바락바락 씻어줘야 특우의 떯은 맛이 사라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미역은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미역의 단점인데 쉽게 흐물흐물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미역을 구입당일에 데치거나 섭취하는것이 제일 좋은 생미역섭취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생미역이 없으면 마른미역을 불려서 사용해도 미역초무침을 만드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염장된 미역을 사용하여 미역초무침 미역요리를 할때는 소금기를 씻어낸뒤 데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된 생미역등 미역을 끓는 물에 넣고 데쳐주세요.

데침 미역을 끓는 물에서 꺼내서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그런다음 미역의 물기를 짜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미역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다음에 오이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굵은소금으로 오이를 문질러주면 껍질의 돌기를 깔끔하게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굵은 소금을 이용하여 오이의 돌기를 제거한 오이를 돌려서 깍아주세요. 수분이 많은 오이씨 부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이를 선택할때는 청오이는 껍질이 질기므로 껍질이 연한 백오이를 사용하여 미역초무침에 이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이돌려갂기를 하여주었는것을 채를 썰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오늘 만드는 미역요리인 미역초무침에는 오이를 따로 절이지 않고 바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역요리를 할때 팁을 하나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레몬입니다. 레몬을 얇게 썰어준 다음에 미역, 오이, 레몬을 합쳐주세요.

레몬을 넣은곳에 송송 썬 홍고추를 넣어주고 레몬청3큰술, 레몬식초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대파 1작은술과 간을 하기 위하여 멸치액젓을 넣어주세요.

미역초무침에 멸치액젓을 넣어주는것이 생소할수 있지만 멸치액젓으로 간을 하면 맛이 풍성해지고 비린내가 사라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멸치액젓1큰술과 통깨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맛이 있는 제철음식인 미역요리 중의 하나인 미역초무침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미역초무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