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청국장 찌개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청국장 찌개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청국장 찌개 만드는 방법

겨울철이면 생각나는 고향의 음식인 청국장찌개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최진흔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최진흔 출연자는 청국장 찌개를 만들때 청국장과 궁합이 좋은 무를 사용하였습니다. 무를 나박썰기 하여주세요.

무를 나박썰어준 다음에 불린 표고버섯을 썰어주세요. 마른 표고버섯을 불려서 청국장 찌개에 넣으면 표고버섯의 향으로 더욱 맛이 좋은 청국장찌개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더욱 ㅁ사이 좋은 청국장찌개를 만들기 위해 배추김치를 썰어주세요. 배추김치를 썰어주실때는 김치의 중간을 잘라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 찌개에 묵은지를 넣는 경우에는 묵은지를 물에 헹궈 신맛을 빼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었는 배추김치에 설탕약간과 고춧가루1큰술을 넣어주세요.

익은 김치에 설탕을 넣어주는 이유는 신맛이 강한 신김치에 설탕을 넣어 단맛으로 균형잡힌 맛으로 청국장찌개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두부를 썰어주세요.

다음으로 청국장 찌개에 들어갈 소고기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키친타월로 소고기 핏물을 제거하여 주세요. 이렇게 핏물을 제거하여주었는 소고기를 썰어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만드는 청국장찌개는 청국장만 사용하는것이 아닌 된장도 같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된장으로 청국장찌개의 간을 하면 청국장 맛이 더욱 구수해진다고 합니다. 청국장에 마지막에 넣어줘야 청국장의 좋은 성분이 그대로 살아 더욱 몸에 좋은 청국장찌개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재료를 준비를 하였으니 청국장찌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찌개를 만들 냄비에 포도씨유를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청국장찌개를 만들때는 그냥 물을 사용해도 좋지만 쌀뜨물을 넣으면 더욱 맛이 깊은 청국장 찌개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배추김치를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배추김치와 소고기를 같이 볶아주었는것에 물을 부어주세요. 물을 부어준 다음에 미리손질한 무, 불린표고버섯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어준 다음에 뚜껑을 덮어 중불에 끓여주세요.

두껑을 열어보면 맛있게 익어 투명해진 무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간을 하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청국장4큰술, 된장 1큰술, 국간장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으로 간을 마추어 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청국장찌개의 고명이 될 두부,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마지막으로 끓여주시면 맛있는 청국장찌개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진흔 청국장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