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갈치요리 갈치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갈치요리 갈치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갈치요리 갈치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밥반찬으로 많은 분들이 구워서 드시는 갈치를 이용한 갈치요리중의 하나인 갈치양념구이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의 방법대로 갈치를 구우시면 비린내없는 맛있는 갈치구이 음식을 만드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갈치의 두가지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낚시로 잡아 은빛 비늘이 남아 있는 제주갈치와 그물로 잡아 비늘이 벗겨진 목포먹갈치로 크게 나누어진다고 합니다.

일단 갈치의 비린내도 없애고 맛있는 갈치구이 음식인 갈치양념구이를 만들기 위하여 갈치비늘을 벗겨주세요. 갈치의 비늘을 벗길때는 갈치의 중간부분만 비늘을 벗겨주면 된다고 합니다.

갈치를 이용해 구이나 조림을 만드는 갈치요리를 할때는 비린내를 없애주는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합니다. 보통적으로 술을 이용해 갈치의 비린내를 잡아주는데 많은 양의 술을 뿌리지 않고 분무기를 이용하여 갈치에 청주를 뿌려주면 더욱 효율적으로 술을 갈치에 뿌려 비린내를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갈비를 구워줄것 입니다.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갈치는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양념장으로만 간을 하여도 충분히 맛이 좋은 갈치양념구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갈치를 구울때는 약불로 구워주면 좋은데 기름을 둘렀는 프라이팬에 갈치를 올리면 기름이 튈수 있으니 키친타월로 덮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갈치를 구워줄때 기름이 튀지 않게 키친타월로 덮어줄때는 불이 키친타월에 붙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갈치위에 올려줄 갈치구이와 잘 어울리는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간장1큰술, 고춧가루1/2큰술, 설탕1/2큰술, 다진마늘1/2큰술, 다진대파1/2큰술, 청주1/2큰술, 후춧가루약간, 깨소금1/2큰술, 참기름 1/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홍고추와 다진풋고추를 넣어 양념장을 비벼주세요. 이렇게 양념장을 만드는 동안 갈치가 익어가는것이 타지 않게 갈치를 뒤집어 주세요.

갈치양념구이를 만들기 위하여 같이 준비를 하여주었는 영양부추, 레몬, 쪽파는 고명으로 올려서 만들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갈치가 양면으로 익어가면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구워진 갈치위에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갈치양념구이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진흔 갈치양념구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