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등갈비요리 묵은지 등갈비조림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등갈비요리 묵은지 등갈비조림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등갈비요리 묵은지 등갈비조림 만드는 방법

등갈비를 이용하여 만드는 등갈비요리 중의 하나인 묵은지등갈비조림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묵은지김치와 등갈비를 이용하여 만드는 묵은지등갈비조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살이 도톰한 등갈비의 쪽을 나누어 줄것 입니다.

등갈비 쪽을 나누어 준 다음에 등갈비에 칼집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칼집을 내어준 등갈비를 찬물에 넣어 핏물을 제거하여주세요.

찬물에 담구어 등갈비의 핏물을 제거하여 주는 시간은 30분에서 2시간정도 찬물에 담구어 주면 핏물이 제거 되어 잡내가 나지 않는 등갈비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등갈비의 핏물을 제거하여 준다음에 생강을 편으로 썰어 준비하여주세요.

그리고 핏물을 제거하여 주었는 등갈비 이지만 혹시모를 잡내는 잡기 위해 한번 데쳐주세요. 끓는 물에 생강, 건고추를 넣어준 다음에 핏물을 뺀 등갈비를 넣어서 데쳐주세요.

이렇게 건고추와 생강을 넣은 끓는물에 핏물을 제거한 등갈비를 데쳐주면 등갈비의 잡내와 불순물을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등갈비를 데치는 끓는물에 청주 2큰술을 넣어주세요.

끓어오를때 까지만 데쳐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한번 끓어오르면 검은색의 이물질들이 떠오르는것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때 등갈비를 건져내 찬물에 씻어주세요. 그리고 찬물에 씻어낸 등갈비에 붙어 있는 이물질인 핏물도 제거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묵은지 등갈비조림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고춧가루2큰술, 국간장1큰술, 설탕1작은술, 다진마늘2큰술, 다진대파1큰술, 생강즙1작은술, 청주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혼합하여주세요.

더욱 매콤한 묵은지등갈비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주세요.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모든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묵은지등갈비조림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냄비에 묵은지의 밑동에 칼집을 넣어 담아주세요.

배추김치에 식초를 살짝 넣어주시면 묵은지 대시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묵은지를 담아준 다음에 등갈비를 담아주세요.

등갈비를 담아준 다음에 드 위에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발라주세요. 그런다음 물을 넣어주세요.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맹물을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물 3컵인 500ml와 다시팩을 넣어주세요.

육수를 미리 만들어 사용을 하지 않고 맹물을 넣고 다시팩을 넣고 만들어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다시팩은 15분 정도 끓인뒤 건져내야 묵은지등갈비조림의 냄새가 깔끔하게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15분뒤 다시팩을 건져내고 25분 더 끓여주시면 맛있는 묵은지등갈비조림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나리를 올려주시고 실처럼 가는 모차렐라 치즈를 등갈비 위에 올려주시면 등갈비음식 중의 하나인 묵은지 등갈비조림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진흔 묵은지 등갈비조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