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곤드레밥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곤드레밥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곤드레밥 만드는 방법

냉동 곤드레를 이용하여 단호박요리를 활용하여 만드는 단호박곤드레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곤드레밥을 위하여 사용이 되는 냉동곤드레는 깨끗이 씻어서 살짝 데쳐주는 방법으로 준비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데친 곤드레 나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곤드레와 영양 조합이 좋은 곤드레와 단호박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단호박곤드레밥인것 같습니다.

곤드레와 영양조합이 좋은 단호박을 3등분하여 준 다음에 단호박을 삼각으로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냄비밥을 하기 위하여 미리 쌀을 2시간 정도 불려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불린 쌀을 체에 밫쳐 쌀의 물기를 빼주세요.

단호박곤드레밥을 만들 냄비에 불린쌀 2컵인 400g을 넣어주세요. 냄비밥을 지을때는 물의 양은 불린쌀과 같은양으로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찹쌀을 사용하여 냄비밥을 만들때는 찹쌀1: 물0.8 기준으로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ㅏㄷ. 전기밥솥을 사용하여 단호박곤드레밥을 만들때는 냄비밥 보다는 물을 적게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불린 쌀에 같은 양의 물을 넣어준 냄비에 더욱 맛이 좋은 단호박곤드레 밥을 만들기 위하여 최고의요리비법의 비법으로 버터를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버터를 50g을 넣어주시면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는 냄비밥을 지을수 있다고 합니다. 버터를 넣어준 다음에 데친 곤드레를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단호박을 넣어주시고 위에서 말한 쌀과 동량의 물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준 냄비밥은 센불로 처음에 가열하여 주신 다음에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주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단호박곤드레밥에 잘 어울리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2큰술, 고춧가루1작은술, 깨소금1큰술, 참기름2큰술 그리고 송송 썬 쪽파를 30g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곤드레밥에 잘 어울리는 양념장에 쪽파를 넣어 향긋한 양념장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단호박요리 활용을 하여 새로운 레시피로  만들어진 단호박곤드레밥에 어울리는 양념장이 만들어지는 동안 냄비밥에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뒤 20분 끓여주세요. 이렇게 중불로 20분을 끓여준 다음에 약불로 불을 줄여서 5분 뜸을 들여주시면 맛있는 단호박요리 음식인 단호박곤드레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곤드레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