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밥반찬 감자요리 고추장 감자조림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1.

최고의요리비결 밥반찬 감자요리 고추장 감자조림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밥반찬 감자요리 고추장 감자조림 만드는 방법

밥반찬으로 많이 이용을 하는 감자를 이용하여 만드는 감자요리 중의 하나인 고추장감자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감자를 이용하여 만든 밥반찬 감자조림 음식은 간식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감자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감자의 껍질을 제거하여 준다음에 감자싹을 제거하여 주세요. 감자는 햇빛이 들지 않는곳에서 감자를 보관해야 싹이 나지 않는다고 하니 감자를 보관할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자싹을 제거한 껍질을 제거한 감자를 삼각모양으로 썰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감자는 포도씨유에 볶은뒤 조려주면 윤기가 나고 쉽게 부서지지 않는 장점이 있으니 감자요리를 만드실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자조림을 만들 냄비에 포도씨유 2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마늘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기름에 가열이 되면서 다진마늘이 볶아지듯이 튀겨진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때 미리 손질한 감자를 넣어주세요.

감자를 포도씨유 마늘 기름에 볶아줄때는 주걱 두개를 사용하여 볶아주시면 감자를 더욱 쉽게 볶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물 1/2컵인 100ml을 냄비에 붓고 약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불을 약불로 줄여준 다음에 감자가 80% 정도 익을수 있게 두껑을 닫아주세요. 그러면 5분정도면 충분히 익는 감자의 모습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5분동안 두껑을 닫고 감자를 익혀주는 동안 고추장감자조림에 이용할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고추장, 고춧가루, 청주, 간장, 토마토케첩, 물엿,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생소한 재료인 최고의요리비법에서 알려주는 재료인 토마토케첩을 넣으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수 있어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은 고추장감자조림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5분정도 졸여준 감자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감자를 졸일때 약불로 줄여주었는 불을 중불로 바꾸어 졸여주세요. 그런다음 아몬드 50g을 넣고 마무리로 감자를 볶아주시면 맛있는 밥반찬 중의 하나인 감자요리인 고추장감자조림 반찬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진흔 고추장감자조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