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부추요리 부추무침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2.

최고의요리비결 부추요리 부추무침 만드는 방법

최고의요리비결 부추요리 부추무침 만드는 방법

겨울철이면 오리고기를 많이 드시는데 성질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과 잘 어울리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를 이용한 부추요리 중의 하나인 부추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된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부추는 손질을 어려워하여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부추를 손쉽게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세척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부추씻어주시면 손쉽게 씻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첫째. 부추를 묶은채 원래 구입을 하였는 상태로 뿌리 부분부터 물에 담구어 주세요. 두번째. 절반씩 잡아 손으로 살살 부추 뿌리 부분을 비벼 씻어주세요. 셋째. 부추를 묶고 있는 끈을 풀고 물에 2~3번 흔들어 씻어 주세요. 네번째. 마지막으로 위아래 뒤집어 한번 더 씻어주시면 부추를 깔끔하게 세척을 할수 있으실것 입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세척을 하였는 부추는 부추요리에 이용하기 위하여 부추무침에 어울리는 크기로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만약 부추의 길이가 길면 길이에 맞게 등분하여 주세요. 겨울을 지낸 부추는 철분이 많아 건강에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 부추와 잘어울리는 양파를 최대한 가늘게 썰어주세요.

이렇게 최대한 얇게 썰어주었는 양파는 매운성질을 가지고 있어 속이 쓰릴수 있으므로  부추무침에 양파를 사용할때 찬물에 담가 아린맛을 제거한 다음에 사용을 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린맛을 제거한 양파와 미리 잘라두었는 부추를 섞어주세요.

그런다음 참기름을 마지막에 넣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부추요리 중의 하나인 부추무침을 만들때는 참기름부터 1큰술 넣어 버무려 주세요. 부추와 양파에 참기름을 넣어 버무리면 참기름에 코팅되어 부추와 양파가 오래 싱싱하게 살아있다고 합니다.

그럼 부추와 양파에 양념을 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고춧가루 1/2작은술, 설탕 1큰술, 식초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부추무침을 만드는 비버은 통들깨 라고 합니다. 통들깨를 부추무침에 넣어주시면 톡톡 튀는 식감과 고소함이 좋다고 합니다. 통들깨를 1큰술 넣어서 마무리로 무쳐주시면 맛있는 부추무침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진흔 부추무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