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궁중떡집 쌍개피떡 파는곳 : 서울 비원떡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4.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궁중떡집 쌍개피떡 파는곳 : 서울 비원떡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궁중떡집 쌍개피떡 파는곳 : 서울 비원떡집

  • 상호 : 비원떡집
  •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 20 ( 안국역 6번출구 245m)
  • 연락처 : 02-765-4928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떡 소진시 마감)
  • 메뉴 : 두텁떡, 쌍개피떡, 잣설기, 부꾸미
 

네이버 지도

비원떡집

map.naver.com

김영철의동네한바퀴에서 서울 종로에 위치하고 있는 궁중떡집으로 쌍개피떡과 두텁떡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비원떡집 전문점이 방영되었습니다. 떡을 판매하는 전문점 같은데 전시용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김영철 출연자가 여쭈어 보았습니다. 밑에는 모형이고 비원떡집 에서는 주문 포장 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떡을 주문판매만 하는 이유에 대하여 비원떡집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지금의 운영 방식이 아닌 가정집에서 아는 분들만 찾아오시는 방법으로 비원떡집을 운영하였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가정집에서 운영을 하여 소매는 안했고 주문을 받아서 운영을 하는 형식으로 운영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비원떡집에서 만드는 떡을 보았는데 처음보는것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는 떡이였습니다.

그떡은 모양부터 새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쌍개피떡 이라고 합니다. 다른 떡전문점에서는 하는곳이 없을것 같다고 합니다. 서울 종로에 위치하고 있는 비원떡집만 가지고 있는 비법의 떡인것 같습니다. 쌍개피떡을 만드는것은 옛날에 할머니가 궁에 계시던 한희순 상궁에게 배운 방식으로 만들고 있는 비원떡집의 쌍개피떡 입니다.

쌍개피떡의 맛은 살살 녹는 맛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떡들은 입에 달라붙어 떡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비원떡집의 쌍개피떡은 입에 달라 붙지 않고 입안에서 따로 놀으면서 맛은 맛대로 내는 맛있는 떡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비원떡집의 쌍개피떡의 비법이면서 이 떡의 매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비원떡집의 매끌매끌한 떡의 비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밀랍에 참기름을 부어 밀랍을 녹여서 사용을 하는 비법으로 만들고 있는 쌍개피떡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밀랍에 참기름을 넣어 녹여서 사용을 하는 할머니가 하시던 방식이라고 합니다. 밀랍 녹인것을 떡에 바르면 더 고소하고 이에 붙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임금님이나 대신들은 떡이 이에 붙으면 싫어하셨다고 합니다.

예전에 비원떡집에서는 명절 같을때 몇일이고 밤을 새웠다고 합니다. 한번은 3일밤을 꼬박 지새워서 저녁밥을 먹다가 쓰러진적이 있다고 합니다. 기절한줄 알고 주위에서 난리가 났었는데 얼마나 피곤하셨으면 졸다가 쓰러진적이 있을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비원떡집의 쌍개피떡 인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궁중떡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