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정성식당 보리굴비한상 파는곳 천안 수림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4.

생생정보 정성식당 보리굴비한상 파는곳 천안 수림정

생생정보 정성식당 보리굴비한상 파는곳 천안 수림정

  • 상호 : 수림정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통정6로29 (신방동 1723)
  • 연락처 : 041-577-0201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 방영 : 생생정보 1205회 보리굴비한상
 

네이버 지도

수림정

map.naver.com

겨울 제철음식인 보리굴비한상 음식을 충남 천안에서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수림정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푸짐하고 산해진미가 다 모여 있어서 수라상 같은 느낌의 보리굴비한상을 먹을수 있으며 엄마가 해준 생일 상 같은 느낌으로 맛나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한상차림 한가득하게 제공이 되는 충남 천안에 위치하고 있는 수림정 전문점의 한상차림을 볼수 있었습니다.

보리굴비한상에 나오는 보리굴비는 마르거나 살이 무리지 않고 간도 적당히 잘 되어 있어 맛이 좋아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입맛에 딱 맞는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어 추천을 드리고 싶은 천안의 보리굴비한상 맛집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보리굴비가 직접 작업을 하여 사용을 하는지 수림정 전문점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수림정 전문점에서 사용을 하는 보리굴비는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는것을 볼수 잇었습니다. 손으로만 작업할수 있고 기계로는 작업할수 없다고 합니다.

보리굴비에 손이 가고 정성이 들어가야 맛있는 음식이 나오고 손님들한테 드릴때도 사장님이 떳떳할수 있다고 합니다. 5두달이 조금 안되는 50일 동안 말려야 보리굴비가 된다고 합니다. 손으로 직접 간격 잘 마추어서 보리굴비를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직접 손으로 넣어주는 작업은 어느 부분은 안 마르면 맛이 없어 이렇게 수작업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보리굴비정식은 일반 조기보다는 쫀득하고 그렇다고 딱딱하지 않은 식감을 가지고 있고 염도도 적절해서 먹기 좋다고 하비다.주부 30년차이신 고수주부도 흉내낼수 없는 맛을 가지고 있는 보리굴비정식 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205회 보리굴비한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