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대구 통김밥 달인 맛집 위치 : 두류동 뚱채김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5.

생활의달인 대구 통김밥 달인 맛집 위치 : 두류동 뚱채김밥

 

생활의달인 대구 통김밥 달인 맛집 위치 : 두류동 뚱채김밥

 

  • 상호 : 뚱채김밥
  • 주소 : 대구 달서구 당산로 178 (두류3동 630-34)
  • 연락처 : 053-586-8688
  • 영업시간 : 매일 06:00 ~ 19:00
  • 메뉴 : 둘둘이, 진미둘둘이, 야채김밥, 메콤진미김밥, 볶음진미김밥

뚱채김밥 : 네이버

리뷰 28 · 생활의달인 776회

store.naver.com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의 코너인 은둔식달에서 대구에서 김밥달인을 찾기 위하여 서울에서 대구까지 방문하여 대구의 특별한 김밥을 만나러 방문하시는 모습이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대구의 통김밥 달인으로 방영된 두류동에 위치하고 있는 뚱채김밥의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통김밥 달인의 전문점인 뚱채김밥은 매장에서 식사를 하실수 없다고 합니다. 매장에 들어가서 먹을수가 없으니 통김밥이 포장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장만 가능한데 또 특이한것은 일반적으로 김밥은 썰어서 손님에게 판매를 하는데 통김밥 달인의 뚱채김밥 전문점에서는 김밥을 썰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새로운 형식의 썰어주지 않는 통김밥을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에서 김밥을 주문하였는데 김밥 한줄에 1200원 하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김밥을 판매하고 있는 뚱채김밥 전문점 입니다.

 

 

지금은 1200원의 가격에 판매를 하여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이야기를 하실것인데 원래는 1000원 이라는 상당히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하였다고 합니다. 지금 판매를 하는 1200원 이라는 가격은 200원 오른 가격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김밥 한줄에 1000원 이라고 합니다. 이런 저렴한 김밥을 구입해서 은둔식달 진행분이 뚱채김밥 내부에서는 먹을수가 없어서 위생장갑을 준비하여 통김밥을 먹어보았습니다.

 

 

통김밥이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김밥이 썰려 있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전의 김밥은 포일 같은것이 없었다고 합니다. 신문지 딱 싸서 주면 통김밥 먹듯이 뜯어 먹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볼수 없는 형식의 통김밥 모습이지만 예전에는 쉽게 볼수 있는 모습이였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 김밥을 통째로 먹으면 더 맛있는건 기분 탓일까요? 라는 지극히 주관적인 담당PD의 생각도 보여주었습니다.

 

 

통김밥의 안을 보시면 볶음밥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면서 상당히 푸짐한 김밥속을 볼수 있었습니다. 김밥 안에 맛을 내는 가짓구가 너무 많이 들어간것 같다고 합니다.

 

 

통김밥의 속에는 깻잎 향도 나고 우엉 맛도 나고 매콤하면서 특이한 볶음밥을 비벼먹는 맛을 가지고 있는 김밥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진행자분도 난생처음 먹어보는 색다른 모습의 통김밥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통김밥 1200원 짜리 하나를 먹기 위해 서울에서 대구까지 열차표가 8만원 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1200원 김밥하나 먹으로 8만원을 지출하여도 하나도 돈이 아깝지 않다고 할정도로 맛이 좋은 통김밥인 뚱채김밥 전문점의 맛이라고 합니다. 8만원을 주고 이런 음식을 먹어 볼수 있다는건 행운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1200원 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뚱채김밥 전문점에서는 너무 바쁘면 인건비도 안나오는데 너무 바쁜것도 겁이나고 집이 또 옛날 집다 보니 정리 정돈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분식점 같이 떡볶이도 좀 하고 이것저것 했는데 혼자 손이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너무 바쁘다 보니 뚱채김밥에 방문하시는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제대로 해드릴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분식집 할때 비빔밥이 맛있다고 참 좋아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김밥의 속에 들어가는 밥도 비빔밥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비빔밥처럼 양념한 재료를 밥에 섞는게 뚱채김밥의 통김밥달인의 김밥시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비벼진 밥으로 만든 통김밥은 싸고 맛있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통김밥의 맛은 최고라고 합니다. 여기 안 들어와고 주위 냄새만 해도 고소한게 희한할 정도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활의달인 대구 통김밥 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