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스부호 번역 시 번역기 이용 사이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5.

모스부호 번역 시 번역기 이용 사이트

모스부호 번역 시 번역기 이용 사이트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바로가기

 

M³ Translator

Possible to Morse ⇄ English, Korean, Japanese or etc. translator + analyzer

jinh.kr

모바일이 발전하면서 예전에는 많이 사용을 하였는 모스부호를 이제는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모스부호 번역기를 사이트에서 쉽게 알아볼수 있는 정보에 대하려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스부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스부호는 1838년 원형이 구상되고 1843년 실용되었다고 합니다. 짧은 발신전류인 점과 비교적 긴 발신전류인 선모양을 배합하여 알파벳과 숫자를 표시한것으로 기본적인 세계적으로 공통되었다고 합니다. 이 모스부호가 전신연락용으로 사용된것은 1844년 발명자인 모스에 의해서 워싱턴과 볼티모어 사이의 전신연락에 사용된것이 최초라고 합니다. 부호는 단점과 잠점의 3배길이인 장점으로 구성이 되었는 구성으로 모스부호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문자와 기호사이는 3단점 길이의 간격을 취하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구문의 경우 어와 어 사이의 7단점 길이의 간격을 두고 국문의 경우 자와 자 사이는 5단점의 길이를 둔다고 합니다. 통신사가 키를 눌러서 전류의 단속 또는 전압의 고저 등 변화를 가하여 전송을 한다고 합니다. 수신측에서는 도래부호를 음향 또는 기록으로 받아 통신사의 청각 또는 시각으로 판별하는 수신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형식으로 만들어진 모스부호를 쉽게 변역을 할수 있는 모스부호번역기 사이트의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만의번역시 사이트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모스부호번역기 화면 입니다. 본인이 번역을 하고자 하는 한글, 영어, 숫자 및 문자를 입력하시면 자연스럽게 모스부호화 점자 형식으로 번역을 하여주시는 기능을 기만의번역기에서 제공을 합니다.

모스부호번역기 테스트를 하기 위하여 '안녕하세요. 모스부호 번역기 입니다.' 를 입력하여 테스트를 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소리로 모스부호를 들을수도 있습니다. 번역을 하였는 내용을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삼각모양을 눌러주시면 번역에 따라서 화면이 흔들리면서 번역이 되었는 모스부호를 소리로 들을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만의번역기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모스부호번역기는 모스부호와 한글해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자와 모스부호를 번역할때 한글, 영어, 일본어, 기호 등을 모스 부호로 변환하면서 물론 반대로도 번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변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번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서 사용이 가능한 모스부호번역 기능이 아닌 실시간으로 번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쉽게 사용이 가능한 모스부호번역기는 입력창에 문자를 입력하면 모스부호로 변환을 하여 준다고 합니다. 입력창 위쪽의 스위치 아이콘을 누르고, 입력창에 모스부호를 입력하면 문자로 해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스부호 번역만 필요하신 분들이 아닌 모스부호를 알아보고 공부를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공을 하고 있는 모스부호 코드북 기능도 있습니다. 영어, 숫자기호, 한국어, 일본어 등 모스부호의 코드북이 제공을 하고 있으니 모스부호 번역기 기능이외의 기능도 제공을 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s://jinh.kr/mor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