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슈가맨3 5회 최불암 정여진 아빠의말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4.

슈가맨3 5회에서는 이번에는 보기 어려운 분들이 출연을 하여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가졌습니다. 어린이때 많이 들었을것 같은 노래를 슈가맨3 5회에서 만나볼수 있다는것이 엄청난것 같습니다. 처음 출연을 하신 분들은 최불암 선생님과 어린이로 많이들 만나 보았을 정여진씨 입니다.

최불암씨에 대하여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연기자 입니다. 수사반장에 출연을 하시고 전원일기에 출연을 하시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는 분인데 정여진씨에 대한 정보는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슈가맨3에 출연을 하신 정여진씨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는 나무위키에서 인용을 하였습니다. 1972년 3월 생이라고 합니다. 만화 주제가 전문 가수쪽에서 김국환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 부동의  1위를 다투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만화주제가를 부르니 많은 분들이 얼굴을 모를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영화 음악 작곡자인 부친 정민섭의 영향을 받아 4살때인 1976년부터 각종 동요 만화 영화 주제가 등을 불렀었다고 합니다. 20대 후반 이상의 세대는 정여진씨가 불렀는 노래들을 많이 듣고 자랐다고 할정도 입니다. 극장용이나 단편로봇만화는 대부분 정여진의 손을 거쳤다고 할정도라고 합니다. 당연히 그결과 흑역사 로봇물에 그 이름이 오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불행한 일이지만 일단 노래는 좋지만 다행일지 모른다고 합니다. 당시 만화 주제가계에서 이름을 날렸었다고 합니다.

제1 전성기이던 1980년에 지금 슈가맨3 5회의 내용인 최불암씨와 듀엣으로 아빠의말씀 이라는 음반을 내었다고 합니다. 라디오에서 드물게 틀어주기도 하였었다고 합니다. 나는꼼수다 10회에도 나온바가 있다고 합니다. 근래 들어서는 MBC 방송자료가 전산화 되면서 위의 영상이 발굴이 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외에 동요집도 1982년 내었는데 이시대를 풍미했던 동요들의 상당수를 커버하였다고 합니다. 

 

2020년 1월 3일 슈가맨3 5회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최불암과 함께 재석팀 슈가맨으로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슈가송은 아빠의말씀 곡에 얽힌 자세한 사연을 밝혔는데, 부친인 정민섭 작곡가가 판권을 사들여서 편곡한후 부녀가 부를 예정이였다고 합니다. 다만 상업적 성공을 위해 고민하다 당대의 인기배우였던 최불암을 섭외했다고 합니다. 최불암 본인은 원곡을 부른 앤소니퀸을 동경하고 있었기에 흔쾌히 승락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