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담양 강의리추어탕 압력솥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7.

상호 : 강의리추어탕

주소 : 전남 담양군 대전면 강의길 73

연락처 : 061-382-5688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출연 : 생방송 오늘저녁 440회

메뉴 : 간추어탕, 통추어탕


담양에서 추어탕으로 유명한 강의리추어탕 전문점이 생생정보의 대동맛지도 코너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대기표를 가지고 대기를 하시는 손님들 부터 생생정보팀에서 만났습니다. 기다릴때는 1시간30분정도 기다려서 강의리추어탕을 드신다고 합니다. 추어탕만의 매력이 아닌 밥이나 숭늉으로도 충분한 매력적인 추어탕 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추어탕이라는것은 지역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미꾸라지를 갈아 추어탕을 만드는 경우도 있고, 미꾸라지를 갈지 않고 통으로 넣어서 만드는 추어탕이 있다고 합니다. 든든한 보양식인 담양에 위치하는 강의리추어탕은 배추나 싱싱한 미꾸라지를 사용을 하여서 단골들이 더욱 많은것 같습니다.

담양 강의리추어탕에서 식사를 하고 게시는 손님이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주위에서 본인보고 동안이라고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다고 합니다. 강의리추어탕에 10년넘게 단골로 많이 방문을 하셨는것 같습니다. 추어탕이 동안의 비법이라고 믿고 강의리추어탕을 10년동안 맛있게 드신다고 하신 손님 입니다.

강의리추어탕에서 일반 공기밥을 드리는것이 아닌 압력솥을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일반공기밥 보다는 윤기가 많이 흐르는 맛있는 압력솥밥 이라고 합니다. 일반 밥솥에 만든것이 아닌 압력솥밥으로 만들어 추어탕도 맛이 있지만 밥은 찰지고 맛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압력솥밥만 제공이 되면 뭔가 아쉬울것 같은데 담양 강의리추어탕에서는 밥으로 제공이된 압력솥밥을 이용을 하여서 손님이 숭늉을 만들어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강의리추어탕 곳곳이 놓인 가스레인지로 손님이 직접 숭늉을 만들어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굉장히 쏠쏠하고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누룽지를 직접접해서 먹는 재미가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