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재래김 VS 파래김 구분 및 사용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6.

알토란 식재료백서 재래김 VS 파래김 구분 및 사용 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재래김 VS 파래김 구분 및 사용 방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먹고 음식에 사용을 하는 파래김과 재래김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차이점과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식재료백서 코너에서 재래김과 파래김의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파래김과 재래김은 색깔에서부터 확연한 차이를 볼수 있습니다.

파래김과 재래김은 맛과 쓰임새도 다르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 조선김이 우리가 알고 있는 재리김이라고 합니다.

가장 많이 접하는 흔하게 먹는 재래김은 김원초를 얇게 떠서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재래김의 특징은 식감이 부드럽고 맛과 향이 좋은 장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재래김이라고 합니다.

재래김은 김 양식법인 지주식 방법으로 많이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김을 김발에 고정후 조차를 이용하여 양식을 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재래김은 조차가 클수록 맛과 영양이 상승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조차가 큰지역에서 만들어지는 재리김인 광천김과 대천김 등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재래김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파래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래김은 쓴맛과 품질은 별개의 문제라고 합니다. 파래김의 쓴맛이 질좋지 않은 파래김이라고 생각할수 있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파래김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래김은 김속에 파래가 30~40%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파래김은 종류에 따라 다른데 쓴맛이 나는 파래김 같은 경우는 파래함량이 높으면 쓴맛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파래김을 구입할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재래김과 파래김의 쓰임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계의 팔방미인인 재래김의 사용방법은 구운김, 김국, 김무침, 김부각 등 많은 음식에 사용을 할수 있는 팔각미인 식재료라고 합니다.

다음의 김인 파래김은 파래의 깊은 풍미를 즐길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래김 활용방법은 살짝 구워서 먹는것을 추천 한다고 합니다. 파래김의 최고의 맛 궁합은 살짝 구운 파래김과 달래간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파래김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식재료백서 재래김 파래김 차이점 및 사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