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돌김 VS 김밥김 특징 및 활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6.

알토란 식재료백서 돌김 VS 김밥김 특징 및 활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돌김 VS 김밥김 특징 및 활용법

김을 드실때 가장 많이 드시는 김인 돌김과 김밥김에 대하여 알토란의 식재료백서 코너에서 알려주었습니다. 돌김은 구멍이 있어서 단단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김밥김은 촘촘하며 두툼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돌김과 김밥김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김은 김마니아 분들이 많이 선택을 하는 김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돌김은 식감이 거칠어 씹는 재미가 쏠쏠한 김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김은 양식으로 생산하는것일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돌김은 바닷가 바위나 돌에 붙어 자란 자연산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런 돌김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돌김은 특유의 향이 있으며 돌김의 표면이 거칠고 씹는 맛이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돌김의 활용방법은 기름을 발라 구워 먹는것을 추천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돌김과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김밥김에 대하여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김밥김을 사용하지 않고 다름김을 사용하여 김밥을 만들면 옆구리 터진 김밥으로 많이들 만나실것 입니다. 김밥의 옆구리가 터지는 것은 김밥김 보다 얇은 김을 쓴게 실패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런 김밥김의 특징은 보통 부드러운 참김을 여러번 겹쳐 두껍게 만들어 건조하는 방식으로 김밥김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김밥김은 단점도 있다고 합니다. 밀도가 높아 비린맛을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비린맛에 예민하다면 구운 김밥김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쉽게 이해를 하여서 돌김과 김밥김의 차이는 김을 두껍게 만드는것 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돌김 VS 김밥김 활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