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곱창김 특징 및 활용 방법 '식재료백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6.

알토란 곱창김 특징 및 활용 방법 '식재료백서'

알토란 곱창김 특징 및 활용 방법 '식재료백서'

요즘 인기를 상당히 많이 끌고 있으면서 비싼 몸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곱창김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곱창김 정보에 대하여 곱창김의 특징 과 활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곱창김은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일품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김계의 명품인 곱창김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곱창김은 원초가 곱창처럼 길고 구불구불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없던 김이지만 최근 각광을 받기 시작한 곱창김이라고 합니다.

그럼 요즘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곱창김이 귀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곱창김이 귀한 이유는 10월 ~ 11월에 나오는 햇김을 이용하여 수확한후 건조해 유통을 한다고 합니다.

햇김을 이용하여 만드는 곱창김은 1년중에 3주 동안만 생산이 되므로 귀하다고 합니다. 얼핏보면 돌김과 비슷한 모양새를 가지고 있는 곱창김에 대하여 돌김과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양이 비슷해 보이는 돌김과 곱창김은 확연한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돌김은 독특한 향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는 돌김의 특징이 있으나 곱창김의 특징은 오미가 나는 맛이라고 합니다. 곱창김의 특징은 단맛, 신맛, 감칠맛, 짭조름, 신맛이 나는 오미가 난다고 합니다.

그럼 오미를 맛볼수 있는 곱창김을 먹는 방법인 활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곱창김활용방법은 생이나 구워서 먹는 방법을 많이 활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문가자 추천을 하는 곱창김을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생으로 먹는것을 추천 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곱창김 특징 및 활용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