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감태김 특징 및 활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6.

알토란 식재료백서 감태김 특징 및 활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감태김 특징 및 활용법

일반적인 김과는 다른 푸른색을 띠고 있는 감태김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스니다. 일반적인 시판 감태김은 감태와 김을 혼합하여 판매를 하는것도 일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감태김에 대하여 특징과 활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김의 특징은 감태인 가시파레를 100% 말린것을 이야기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100% 감태지만 김처럼 만들었다 해서 감태김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감태김의 특징은 구멍이 크며 밝은 초록빛을 띠고 있는 특징이 있으며 도톰한 두께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청정갯벌에서만 자라 대부분이 자연산인 감태김이라고 합니다.

일반김과는 다른 감태김만의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감태김은 쌉쌉하면서 갯내가 나고 강한 단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김과 감태김이 다른것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김은 감칠맛이 난다고 하면 감태김은 단백하면서 달큼한 맛이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감태김을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김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맛, 향, 영양 제대로 느끼려면 감태김은 생으로 섭취하는것이 제일 추천하는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런 감태김의 효능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김은 읿나 해조류에 부족한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감태김의 효능으로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좋고 카테킨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태김은 항궤양성 성분인 비타민U가 양배추보다 감태가 70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궤양,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속쓰림, 위통증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추운 연말연시에 걱정되는 혈관 건강 및 위건강에 감태김으로 겨울 건강을 지킬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감태김 특징 및 활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