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식재료백서 김 보관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6.

알토란 식재료백서 김 보관 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김 보관 방법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전국민의 밥 반찬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을 눅눅해지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하였습니다.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알려주는 김보관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을 냉동보관전 김을 키친타월로 감싸 밀봉하는 방법으로 김을 보관하면 눅눅해지지 않은 김으로 보관할수 있다고 합니다.

재래방식으로 김을 100장씩 묶어서 판매를 하는 대량방식의 김은 제습제가 없는 경우가 많을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보통김은 제습제를 포함해 유통하는 방식으로도 많이 구입을 하실것 입니다.

김의 포장 상태에 따라 제습제의 유무 상이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김을 장기 보관시 제습제만으로는 완벽한 습기 제거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럼 김을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냉장고 보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을 10~ 20장 다누이로 나눠 키친타월로 사방을 감싸주세요. 이렇게 감싸주었는 김을 지퍼팩에 밀봉해 냉동보관하면 눅눅하지 않은 김으로 보관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미를 하였는 기름을 발라 소금을 뿌린후 구워파는 즉석구이김은 어떻게 보관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미김 보관의 기본도 냉동보관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조미기을 키친타월로 감싸면 기름과 소금을 흡수하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키친타월로 조미김을 감싸지 않고 지퍼팩에 넣은 다음에 제습제를 2개 이상 넣어서 밀봉하여 주세요. 그런다은 냉동실에 눕혀서 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조미김을 지퍼백에 넣은 다음에 세워서 냉동보관하면 안되는 이유는 김을 눕혀서 보관해야 조미김의 기름, 소금이 흘러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김 보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