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김요리 애호박 김무침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6.

알토란 김요리 애호박 김무침 만드는 방법

알토란 김요리 애호박 김무침 만드는 방법

고소하고 달콤한 김을 이용하여 애호박과 양념의 환상적인 만나으로 만드는 애호박김무침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맛있는 김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요리 중의 하나인 애호박김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애호박을 반으로 길게 갈라준 다음에 0.5cm의 두께로 애호박을 잘라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애호박에 소금 3꼬집을 넣어주세요.

애호박에 소금을 넣어 애호박을 절여서 수분을 제거하여 주세요. 애호박은 10분간 살짝만 절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10분간 절여진 애호박은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키친타월로 톡톡 두드리며 수분을 제거해야 으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분을 제거한 애호박을 살짝 볶아줄것 입니다. 살짝 애호박을 볶아주면서 더욱 식감이 좋은 애호박이 될것 입니다. 센불로 프라이팬을 달군 팬에 식용유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에 기대감 상승하는 애호박 입니다. 살캉 살캉한 식감이 살도록 프라이팬에서 볶는 애호박은 5분간 볶아주세요.

애호박을 볶는 정도는 애호박의 겉이 살짝 투명해질때 까지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이렇게 볶아준 애호박은 볼에 담아 한김 식혀주세요.

이번에는 애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애호박김무침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간장1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설탕을 넣어주세요. 애호박에도 단맛이 있지만 애호박김무침의 단맛으로는 부족할수 있어 설탕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춧가루1작은반, 어슷썰기한 홍고추 반개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진마늘 2 작은술, 다진파, 참기름 각 1작은술을 넣어주시면 맛깔난 양념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볶음, 애호박김무침양념장을 만들었으니 이번에는 김을 구워줄것 입니다. 김을 구울떄는 2장을 겹쳐서 살짝 구워야 김의 영양소 손실이 적다고 합니다. 달군팬에 김 2장을 겹쳐서 구워주세요.

김을 구울때는 김이 타지 않도록 살짝만 구워주세요. 구운김의 특징은 노란색은 탄것이고 초록색은 잘구워진 구운김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구운김은 잘게 부순다음에 애호박에 넣어줄것 입니다. 구운김을 잘게 부술때는 지퍼백에 넣어준 다음에 부숴도 되지만 작을때는 볼에 넣은 다음에 구운김을 최대한 잘게 부수어 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김을 잘게 부수어 주었으면 애호박김부침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애호박과 김을 함께 무치면 김이 뭉쳐서 질겨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은 마지막으로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애호박김무침의 비법은 애호박을 먼저 무친다음에 김을 나중에 넣는것이라고 합니다. 애호박에 양념장을 넣은 다음에 무쳐준다음에 김을 넣고 살짝만 버무려주세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김요리 애호박 김무침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