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궁중 간장 떡볶이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궁중 간장 떡볶이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궁중 간장 떡볶이 만드는 방법

매운것을 먹지 못하는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떡볶이 음식인 간장떡볶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간장떡볶이는 궁중떡볶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만드는 방법이니 궁중떡볶이 음식을 만드시길 바라시는 분들도 떡만 바꾸어 조랭이떡을 이용하여 만드시면 궁중떡볶이 음식을 쉽게 만드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간장떡볶이를 만들기 위하여 쌀떡과 불고기용 소고기를 준비를 하였습니다. 간장떡볶이를 만들기 위하여 불고기 양념과 비슷한 소고기 양념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소고기에 있는 필물을 제거하여주세요.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애주어야 소고기에서 날수 있는 소고기 누린내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소고기에 밑간을 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에 맛간장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버무려 주세요. 만약 가정에 맛간장이 없다면 진간장과 맛술을 넣어서 소고기를 밑간하여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먼저 떡을 한번 살짝 데쳐준다고 합니다. 떡을 미리 한번 데쳐서 말랑말랑한 떡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궁중떡볶이와 비슷한 간장떡볶이는 레시피가 간단한 간장떡볶이 만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뜨거운 물에 떡을 넣어 살짝 데쳐주었는 덜익었는 떡을 볼수 있었습니다. 살짝 데쳐 덜익었는 떡에 간을 하여줄것입니다. 맛간장2큰술과 참기름 2큰술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맛간장과 참기름으로 밑간을 해주어 떡에 간이 잘배이고 떡끼리 달라 붙는것을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떡에 밑간을 만들어준 다음에 웍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기름을 두른 웍에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아주세요. 살짝 볶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양파와 당근을 볶아준 다음에 표고버섯과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1분 정도만 미리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볶아주었는 궁중떡볶이에 들어가는 볶은채소들을 접시에 꺼내주세요.

다음으로 웍에 기름을 두른 다음에 미리 밑간을 하여주었는 소고기를 웍에 넣어주세요. 소고기를 익혀준 다음에 미리 볶아주었는 채소를 넣어주세요.

미리 볶았는 채소를 넣어주고 밑간을 하여 주었는 쌀떡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맛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큰술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약간 넣어주세요.

이런 방법으로 궁중떡볶이와 간장떡볶이를 만드시면 만힝 짜지 않은 떡볶이를 만드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궁중 간장 떡볶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