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추장 떡볶이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추장 떡볶이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추장 떡볶이 만드는 방법

시원한 맛을 내주는 양배추와 떡볶이에 사용을 하는 사각어묵과 누들떡볶이인 긴떡을 이용하여 고추장을 넣어 매콤한 떡볶이의 맛을 맛볼수 있는 고추장떡볶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위의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면 매콤떡볶이인 고추장떡볶이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떡볶이에 빠져서는 절대 안되는 달콤한 맛을 내어주는 양배추와 대파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양파와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사각어묵을 사용하여 양념이 쏙쏙배는 맛있는 고추장떡볶이를 만들수 있을것 입니다. 고추장떡볶이에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비법을 공개하였습니다. 닭다리살을 넣어주었습니다. 닭다리살에 칼집을 넣어 양념이 쏙쏙 배이게 하여주세요.

칼집을 넣어주었는 닭다리살을 썰어주세요. 고추장 떡볶이에 닭다리살을 넣어 떡볶이 맛을 올려주는 닭기름의 장점을 많이 이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는 닭다리살에 소금 약간 뿌려주시고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밑간과 혹시모를 잡내를 잡아주세요.

닭다리살에 밑간을 하여준 다음에 고추장 떡볶이에 들어갈 밀떡을 찬물에 미리 불려주세요. 그리고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밑간을 하여주었는 닭다리살을 구워주세요.

기름에 닭다리살을 익혀주면서 맛있는 닭기름이 나와 더욱 맛있는 고추장떡볶이가 만들어 질수 있을것 같습니다. 닭고기가 60~70% 정도 익으면 나머지 재료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닭고기가 익으면 고추장 3큰술을 넣어서 닭고기를 볶아주세요.

닭기름에 고추장을 볶아주면 특유의 텁텁한 맛이 사라지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다진마늘 1큰술, 간장 2큰술, 물3컵을 넣어주세요.

물을 넣어 닭고기에 붙어 있는 고추장을 골고루 풀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시마, 양배추, 양파,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각종 재료를 넣어준 고추장떡볶이 만드는 프라이팬에 찬물에 넣어두었는 밀떡을 넣어서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고추장떡볶이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어묵을 넣어주세요.

더욱 맛있는 향이 날수 있게 깻잎을 넣어줄것인데 깻잎을 돌달 말아 채를 썰어주세요. 고추장 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깻잎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반들반들하면서 맛있는 단맛을 낼수 있는 올리고당 3큰술을 넣어주시고 재료만 익으면 완성되는 고추장 떡볶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추장떡볶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