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순대요리 백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순대요리 백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순대요리 백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순대요리인 백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프로그램인 최고의요리비결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백순대볶음 만들때는 면사리를 넣어주어도 되지만 쫄면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순대볶음의 필수재료인 양배추도 같이 넣어줄것 입니다.

쫄면과 양배추가 들어간 맛있는 백순대볶음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와 마늘을 썰어주시는데 마늘은 볶아주어야 하므로 두껍게 편을 썰어주세요.

양배추를 순대요리인 백순대볶음에 넣어주시면 소화가 잘되고 위건강에 좋은 맛있는 백순대볶음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예쁜 색상으로 만들어지는 백순대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당근을 썰어 채를 썰어주세요.

대파를 어슷썰기 하여주시고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하여 청양고추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맵기는 청양고추의 양으로 조절하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청양고추를 썰어준 다음에 순대를 썰어주세요.

백순대볶음에 들어가는 순대는 볶기전에 쪄주면 더욱 식감이 좋은 부드러운 백순대볶음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순대볶음에 들어가는 순대를 썰어주실때는 크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순대껍질이 익으면서 벗겨질수 있으니 수낻를 크게 썰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웍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편으로 썰어주었는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늘기름이 만들어 지면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재료를 볶는 순서만 지키면 맛있는 음식맛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넣어준 다음에 당근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크게 썰어주엇는 순대를 넣고 볶아주세요.

순대를 넣어준 다음에 맛술 2큰술과 생강술 1큰술을 넣어주세요. 맛술과 생강술을 넣어주면 순대의 잡내를 없앨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생강술이 없으면 다진 생강을 넣어주어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소면이나 쫄면을 넣어 익혀주세요.

만약 찐순대를 이용하여 백순대볶음을 만드는 경우에는 쫄면을 그냥 넣는것 보다는 불린쫄면을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쫄면을 넣고 익혀준 다음에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식초1큰술, 들깻가루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들깻가루를 넣어준 다음에 들기름 2큰술과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백순대볶음을 만들때 재료를 마지막으로 센불로 한번 볶아주세요.

이번에는 백순대볶음을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는 맛을 맛볼수 있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1큰술, 고추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설탕2큰술, 청주2큰술, 식초1큰술, 된장1/2큰술, 들기름1큰술, 들깻가루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그러면 웍에 볶아주었는 백순대볶음과 함께 찍어드시면 더욱 맛있는 순대요리 중의 하나인 백순대볶음을 드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백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