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매운요리 매운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매운요리 매운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매운요리 매운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매운요리 이면서 순대요리 중의 하나인 매운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방영된 영상으로 매운순대볶음으로 매운요리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양파와 순대를 썰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순대를 썰어줄때는 순대볶음을 하면서 순대가 터지지 않도록 순대를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매콤요리를 만들기 위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2큰술, 고추장1큰술, 다진마늘1큰술, 생강즙1큰술, 고춧가루1큰술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만약 생강즙이 없으시면 다진생강을 물에 담구어 두었다가 물기를 짜주면 생강즙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고춧가루까지 넣어주었는 양념장에 설탕 1큰술반, 식초1큰술, 후춧가루약간, 들깻가루2큰술, 식용유1큰술, 들기름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시면 매운순대볶음에 이용하면 좋은 양념장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이번에는 웍에 매운순대볶음을 만들기 위해 준비한 재료를 볶아줄것 입니다. 웍에 기름을 두른 다음에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를 볶아준 다음에 양배추,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배추와 대파를 볶아준 다음에 미리 잘라둔 순대를 넣고 볶아주세요. 미리 만들은 양념장을 볶을땐 타지 않도록 중불로 졸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미리 만들은 매운순대볶음의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재료가 푹 익은게 좋다면 물을 살짝 넣어서 끓여주는 방식으로 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통깨를 넣고 섞어주시면 맛있는 매운요리 중의 하나인 매운순대볶음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