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유자 닭강정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유자 닭강정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유자 닭강정 만드는 방법

닭튀김과 비슷한 닭강정을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맛있는 유자 닭강정 음식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강정을 만들때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는 닭봉을 이용하였습니다. 닭봉의 잡내를 없애주기 위하여 우유에 닭봉을 재워두었습니다. 우유에 재운 닭봉을 찬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그런다음 찬물에 씻은 닭봉을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닭봉의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닭봉에 밑간을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닭봉에 다진마늘1큰술,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카이엔페퍼1/2큰술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카이엔페퍼를 넣어 느끼함을 잡아주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카이엔페퍼가 없으면 고운 고춧가루를 넣어도 맛있는 닭강정 요리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밑간을 하여주었는 닭봉은 20분간 재워주세요.

닭튀김을 하기 위하여 감자전분과 튀김가루를 준비하여주세요. 튀김가루 70g, 감자전분 70g으로 1:1 비율로 혼합하여주시면 됩니다.

튀김가루에 감자전문을 혼합하여 닭튀김을 만들어준 닭강정 튀김은 바삭하고 쫄깃해진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20분간 재워둔 닭봉에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튀김옷을 입은 닭봉을 바로 튀기는것 보다는 튀김옷을 입혀 10분 정도 두면 수분이 흡수돼 더욱 바삭한 맛의 닭강정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닭튀김을 하기 위해 기름을 준비하여 주시는데 170도 정도가 알맞다고 합니다. 예열된 기름에 젓가락을 넣었을때 기포가 올라오면 170~180도의 온도가 올라간 기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기름이 170도 정도가 되면 10분정도 재워둔 튀김옷 입힌 닭봉을 넣고 튀겨주세요. 7~10분정도 튀겨주면 된다고 합니다. 잘튀겨진 닭봉을 기름에서 꺼내 기름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닭봉을 더욱 맛있는 닭튀김인 닭강정을 만들기 위해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3큰술, 마늘가루1작은술, 물엿7큰술, 식용유4큰술을 넣어주세요. 유자청은 마지막에 넣을것 입니다. 지금은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웍에 양념장을 넣은 다음에 끓여주세요. 양념장에 들어간 식용유로 인하여 금방 끓는 닭강정 양념장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양념장이 끓기 시작하시면 유자닭강정을 만들기 위해 유자청 1큰술을 넣어주세요. 간장이 들어가 쉽게 타므로 저어가며 닭강정 양념장을 끓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한번 끓여준 닭강정양념장에 닭강정을 넣어 끓여주세요. 유자양념에 닭봉을 버무려 주시면 맛있는 닭튀김 음식인 유자 닭강정 요리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유자 닭강정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