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꽈배기 찹쌀도넛 김일용달인 청량리 40년전통그시절그맛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8.

상호 : 40년전통그시절그맛

주소 :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8길 25(제기동 989-13)

출연 : 생활의달인 715회


생활의달인 꽈배기와 찹쌀도넛의 달인으로 출연한 김일용 달인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일용 달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가게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하고 있는 40년전통그시절그맛 이라는 상호를 가지고 있는 찹쌀도넛 전문 가게 입니다.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하는 청량리청과물시장 주변에 위치하고 40년전통그시절그맛 입니다. 김일용 달인은 꽈배기와 찹쌀도넛 경력이 48년정도 되는 베테랑중의 베테랑이신것 같습니다.

국민들의 간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꽈배기와 찹쌀도넛 입니다. 이렇게 국민간식으로 많은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음식들의 단점이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맛이 나지 않는경우 특별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청량리 40년전통그시절그맛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꽈배기와 찹쌀도넛인것 같습니다.

청량리에 위치고 이쓴 40년전통그시절그맛에 꽈배기와 찹쌀도넛을 구매하기 위하여 기다리는 분과 인터뷰를 하여보았습니다. 옛날맛을 그대로 재현한 느낌을 받을수 있는 꽈배기와 찹쌀도넛 이라고 합니다. 춥고 배고프던 시절에 먹었던 맛 그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어서 40년 전통그시절그맛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김일용 달인은 평생 밀가루 반죽만 하고 살았다고 합니다. 48년이라는 세월을 밀가루와 시간을 지내신것 같습니다.오랜동안 밀가루와와 함께 하면서 친구는 없다고 하십니다. 밀가루가 달인의 친구라는 이야기를 하실정도 입니다. 리고 처음 방송국에서 촬영을 하는것 같습니다. 처음 촬영을 하여서 긴장이 되신다는 이야기를 하시네요 ^^

40년전통그시절그맛에 자주 방문하시는 단골손님이 방문하신것 같습니다. 새벽시장에 방문을 하시면 40년전통그시절그맛의 꽈배기와 찹쌀도넛을 구입을 하신다고 합니다. 팬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청량리 맛집인것 같습니다.

40년전통그시절그맛을 운영을 하시고 계시는 김일용 달인은 종로에서도 하고 명동에서도 가게를 운영을 하셨다고 합니다. 현재는 청량리 청과물시장 인근에서 가게를 운영을 하고 계시는데 장가 잘되는이유는 다른집하고 반죽을 다르게 하신다고 합니다. 반죽의 비법도 같이 공개를 하였는 김일용 달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