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된장 꽃게 라면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된장 꽃게 라면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된장 꽃게 라면 만드는 방법

된장을 이용하여 라면스프를 조금만 사용하여 만들수 있는 꽃게 라면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꽃게 라면을 만들기 위하여 꽃게를 먼저 손질하여 주어야 하는데 깨끗하게 씻어 등딱지를 먼저 떼어내어주세요. 그런다음 아가미, 모래주머니를 제거하여 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꽃게 게딱지를 이용하여 시원한 밑국물의 꽃게라면을 만들어 줄것 이라고 합니다.

게딱지를 이용하여 맛있는 꽃게라면을 만들기 위해서 넣는 게딱지는 찬물부터 넣으면 안되고 끓는 물에 넣어주어야 밑국물이 비린맛이 없다고 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게딱지를 넣어주세요.

게딱지를 넣어 밑국물을 만들때 혹시 모를 잡내를 없애주기 위하여 청주 3큰술을 넣어주고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하여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게딱지에 붙어 있는 내장과 알에서 우러나온 진한 밑국물의 맛을 맛볼수 있습니다. 게딱지를 이용하여 밑국물을 만들때 일어나는 거품이 뜨면 걷어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잡내를 없애기 위하여 거품을 걷어내는것 입니다.

이번에는 꽃게 몸통을 넣어서 더욱 맛이 좋은 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라면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을 볼수 있는 꽃게라면 입니다.

이렇게 꽃게를 넣고 한소끔 끓어오를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한소끔 끓어오르기는 기다리는 동안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썰어주세요.

그리고 미나리도 썰어주세요. 이렇게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살이 꽉찬 꽃게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

이렇게 한소끔 끓여준 꽃게의 몸통을 꺼내주세요. 꽃게는 2분 정도 데친 다음에 꺼내줘야 게살이 쫄깃한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꽃게 몸통을 꺼낸 육수에 된장을 넣어 된장맛이 나는 된장라면이 될것 입니다. 된장 1/2큰술, 고춧가루1/2큰술 그리고 라면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라면스프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라면사리를 넣어주세요.

라면사리를 넣어준 다음에 게딱지를 건져내어 주세요. 그러면 어느정도 풀어진 라면사리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라면사리가 어느정도 익으면 꺼내놓은 꽃게를 다시 넣어 한소끔 끓여주시면 해물탕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시원하면서 칼칼한 국물의 맛이 좋은 된장을 넣은 꽃게 라면이 완성 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된장 꽃게라면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