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족발요리 겨자 족발 무침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7.

EBS 최고의요리비결 족발요리 겨자 족발 무침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족발요리 겨자 족발 무침 만드는 방법

야식으로 족발을 주문하여 드시고 남은 족발을 이용하여 먹을수 있는 족발요리 중의 하나인 족발무침 만드는 방법과 겨자소스를 이용하여 만드는 겨자족발무침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식은족발을 이용한 족발요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재료로 알배추와 양파 그리고 부추를 썰어주세요.

족발까지 모든 재료를 썰어준 다음에 진간장2큰술, 식초2큰술, 고춧가루1큰술, 매실액2큰술, 설탕1큰술, 새우젓1/2큰술, 생강즙1큰술을 넣어주시고 마지막으로 올리고당1큰술을 넣어주시는데 올리고당이 없으시면 설탕을 조금 더 넣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식은 족발과 잘 어울리는 겨자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1큰술, 식초3큰술, 청주1큰술, 설탕3튼술, 다진마늘1작은술을 넣고 설탕이 잘 녹을때 까지 저어주세요.

겨자소스에 어울리게 마지막으로 설탕이 녹으면 겨자소스 1큰술을 넣어주세요. 겨자를 넣어 족발의 느끼함을 잡아줄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연유를 1큰술 넣어주세요. 겨자 소스에 연유를 넣으면 톡쏘는 겨자의 맛을 중화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만들어 주었는 족발무침 양념장으로 족발무침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족발, 양파, 알배추, 부추 그리고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와 버무려 새콤달콤한 소스와 족발의 환상케미를 맛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두번째 겨자족발무침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족발, 양파, 당근, 부추, 다진마늘을 넣은 다음에 겨자를 같이 넣어 만든 겨자소스를 이용하여 무쳐주시면 겨자족발무침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족발 무침을 만들때는 바로 먹어야 아삭한 채소의 식감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족발요리 겨자 족발 무침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