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청 홈페이지 확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8.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청 홈페이지 확인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청 홈페이지 확인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각종 민원신청ㆍ결과조회 상담신청, 묻고 답하기 병역진로설계 정보 조회 개인ㆍ단체 신청

www.mma.go.kr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을 전역자라고 합니다. 이런 전역자 분들이 본인이 잊지 못하는것들이 있는것은 군번과 총기를 사용하는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면 총기번호를 잊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런 간혹 오랫동안 기억속에 지워지지 않던 군번이 갑자기 기억이 나지 않아 전역자이신 분들이 간혹 군번찾기 기능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래서 전역자 군번조회 하는 기능에 대하여 병무청 홈페이지 이용하여 확인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무청에 접속하여 병무민원을 클릭하여 주세요.

그러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병무민원의 동원/예비군 메뉴를 클릭하여 주세요.

그러시면 동원/예비군에서 군전역일자와 군번을 조회할수 있는 우리가 찾고 있는 전역자 군번찾기 기능을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기능 제공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하게 주민번호를 입력한다고 하여 우리가 찾는 전역자 군번조회를 가능할수 없을것 입니다. 당연히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인증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의무자, 유관기관, 국외체재 등으로 선택을 하고 아이핀, 공동인증서, 이메일인증 등으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랫만에 병무청 홈페이지 방문을 하여 전역자 군번조회를 하던중 병무청에서 병역의무부과 통지서 모바일앱과 전자우편 수신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병무청에서도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병무이행에 관한 통지서를 스마느폰으로 편리하게 받아보실수 있도록 모바일앱 통지서 발송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본인확인을 하시고 나면 전역일자와 군번등을 조회할수 있다고 합니다. 전역일자와 군번조회 기능은 창군 이후 군전역자부터 최근 1개월~ 2개월 이전의 전역자에 대하여 대학교,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관련기관에서 간편하게 전역 사싯을 확인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군전역자가 병적 증명서를 제출하는 등 불편을 해소하고 전역자의 민원 편의를 위한 전역사실을 확인하는곳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시면 전역자 군번조회로 잊어 버린 군번번호를 다시 찾을수 있는 기능을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제공을 하고 있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군번번호 찾기를 하시면 인적사항과 전역사항까지 모든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병무청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