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마라소스 마라볶음우동 만들기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8.

EBS 최고의요리비결 마라소스 마라볶음우동 만들기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마라소스 마라볶음우동 만들기 방법

EBS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소스만들기 하여 만들은 마라소스를 이용하여 마라소스요리를 중의 하나인 마라볶음우동 만드는 방법이 방영 되었습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마라볶음우동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야채가 들어간 마라볶음우동과 해산물이 들어간 해산물마라볶음우동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야채가 들어간 마라볶음우동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와 양파를 썰어주세요.

마라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라조장과 두반장을 혼합하여 마라소스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라조장이란것은 고추와 마늘을 기름에 절인소스입니다. 그리고 두반장은 누에콩으로 만든 중국 된장에 고추나 향신료를 넣은 장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라조장과 두반장입니다.

그리고 매콤한 맛의 볶음우동을 만들기 위하여 산초오일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산초오일은 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산초오일이라고 합니다. 산초오일을 사용하면 마라맛을 확 올려줄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산초오일이 없으시면 식용유에 산초가루를 약간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이용하여 마라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조장2큰술, 두반장1큰술, 굴소스1큰술을 넣어서 혼합하여 마라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마라소스를 만들때 마법의 소스인 굴소스를 넣어주어 더욱 맛이 좋은 마라소스가 될것 입니다. 이렇게 마라소스를 만들어 준다음에 볶음우동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웍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대파3큰술, 다진마늘1큰술을 넣고 볶아 파와 마늘의 향이 올라온 기름을 만들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손질한 양파와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국물이 없는 메뉴인 마라볶음우동은 점심메뉴로도 맛이 있는 마라소스음식인것 같습니다. 양파와 양배추를 볶아준 다음에 데친 우동면을 넣고 풀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마라소스와 시중에 판매 하는 마라소스의 차이점은 단맛이라고 합니다. 시판 마라소스 맛이 좋다고 하면 설탕을 더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마라소스를 볶음면에 넣어주세요.

마라소스를 넣기전에 우동면을 볶아줄때 식용유가 부족하다고 볼수 있지만 직접 만든 마라소스에 들어 있는 라조장이 들어가면서 식용유 역할을 하면서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된다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젓가락을 이용하여 면을 볶아주면서 풀어주면서 마라소스가 잘 혼합이 되면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불을끄고 산초오일을 약간 넣어주시면 매콤한 맛이 더욱나는 야채마라볶음우동 완성이 됩니다.

이번에는 해산물을 이용하여 마라볶음우동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양배추 대신하여 오징어와 새우를 넣어줄것 입니다.

웍에 식용유를 둘러준 다음에 야채마라볶음우동과 비슷한 방법으로 다진대파와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서 대파와 마늘 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익혀주세요. 오징어가 어느정도 익으면 새우살을 넣어주세요. 새우살이 양쪽이 붉은색을 띠는경우 해산물이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산물을 넣은 다음에 가정에 청주가 있으시면 비린맛을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해산물에 붉은빛이 돌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세요.

해산물이 붉은색을 띠면 데친우동면을 넣고 젓가락을 이용하여 면을 풀어주세요. 면이 끊기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살살 풀어주세요.

그런다음 직접 만들은 마라소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마라소스와 면이 혼합이 잘되면 불을 꺼주세요. 불을 꺼준 다음에 산초오일을 약간 넣어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마라소스를 이용하여 만든 마라소스요리인 마라볶음우동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마라소스만들기 마라볶음우동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