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자동차 매뉴얼 사용설명서 전장영 달인 유튜브 지산카센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8.

지산카센터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서 활동중인 유튜버 전장영씨가 생활의 달인에 자동차매뉴얼의 달인으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구입을 하시면 자동차사용설명서를 읽어 보실것 입니다. 그러나 전장영 달인은 차량사용 설명서를 다른 정비사분들도 많이 숙지를 하고 계시지만 특지 전장영 달인은 차량설명서에 중점을 많이 두고 많은 정보를 알아보실려고 하신다고 합니다. 자동차 사용설명서를 반찬에 비유를 하면 밥을 먹을때 한국인이면 기본이 김치라고 생각을 하시는것 같이 차량사용설명서도 차량을 운행하실때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생각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산카센터 유튜버 전장영달인이 외부순화모드의 다른 기능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주십니다. 일반적으로 신차량이 아닌 몇년된 차량에 속해 있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내시순환모드라는 버튼이 있을것 입니다. 이버튼을 3초정도 누르시면 숨어있는 기능으로 차량내부의 공기를 깔끔하게 변환이 될것이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내부순환모드 버튼을 3초정도 꾹 눌러주세요. 그럼 깜빡이는 내기순환버튼 모양을 손쉽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 하실것 입니다.

3초를 누르면 깜빡이면서 공기청정모드가 실행이 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황사가 많이 있거나 미세먼지가 심각한날 사용을 하시면 차량내부의 좋은공기로 운행에 도움이 되실것 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공기청정모드를 제거하고 싶으면 아주 간단하다고 합니다. 내기순환모드 버튼을 다시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상태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공기청정모드를 사용을 하는 요즘 출시가 되고 있는 차량에 관하여 설명을 하여 주었습니다. 신차량 같은 경우에는 통합 계기판을 보시면 소나무 그림이 있다고 합니다. 공기청정버튼이 잇으니 그 버튼을 이용을 하여서 차량내부의 공기청정보드를 사용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공기청정모드는 미미세먼지 많은날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예전차량들은 2중주차를 하기에는 별 불편함 없이 중립을 넣을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차량의 안전장치가 많아지면서 시동을 끄면서 주차를 차량의 중립으로 주차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것은 중립으로 주차가 되어 있는 차량으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 관련한것 같습니다. 이중주차의 기본상식에 대하여 생활의달인에서 이야기를 합니다. 가로로막은 차량은 다른 사람이 밀수 있도록 기어를 중립에 둔 후 하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강제로 기어를 중립에 놓고 시동을 끄고 문을 닫으면 스마트키를 이용을 하여 차량문을 잠금이 되지 않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차량내부에는 스마트키가 실내에 없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차량중립에 놓고 주차를 하는 방법은 시동을 끈후 시프트로크릴리즈 라는 기어봉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중립을 기어봉을 이용을 하여서 넣을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