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시청자 추천 맛집 경북 상주 한우탕 위치 :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9.

맛있는녀석들 시청자 추천 맛집 경북 상주 한우탕 위치 :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맛있는녀석들 시청자 추천 맛집 경북 상주 한우탕 위치 :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 상호 :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 위치 : 경북 상주시 영남제일로 1119-9
  • 연락처 : 054-531-9911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 방영 : 생방송오늘저녁192회 등
 

네이버 지도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map.naver.com

시청자분들에게 게릴라 맛집 추천을 받아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방문한 경북 상주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인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전문점의 인기메뉴인 한우탕을 먹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뜨끈한 국물과 살살 녹는 한우 갈비살의 조화로 만들어진 한우탕 4그릇을 주문하였는데 한우탕이 얼마나 인기가 좋으면 하루 200그릇 한정 판매를 하는 한우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갈비탕을 많이 먹었지만 생소한 이름인 한우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갈비탕은 갈비부위만 들어가는 반면에 한우탕은 내장을 제외한 모든 살코기를 이용하여 조리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한우탕은 각 그릇마다 다양한 한우부위를 맛볼수 있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경북 상주에서 한우탕이 유명한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경북 상주 한우탕이 유명한 이유는 상주 농가에서 감 껍질 사료를 먹여 키운 한우만 사용해 조리를 하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감껍질 사료만 먹여 부드럽고 담백한 육질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감껍질을 먹인다는 특이한 방식으로 키운 한우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으로 자부심이 있어 먹어보면 느껴지는 맛의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일반 육회가 아닌 매운맛 육회가 있었습니다.

매운맛육회도 신기한 메뉴였는데 로스편채라는 음식이 있었습니다. 채끝에 소금, 후추 간을 해서 겉만 살짝 익힌 다음 얇게 썰어서 만든 음식이라고 합니다. 로스편채는 양파, 피망, 부추등 각종 패소와 싸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전문점의 한우탕에 들어 있는 고기가 상당히 두툼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두툼한 고기에 푸짐한 양과 크기로 시선을 압도하는 한우탕이라고 합니다.

육회의 모습도 엄청난 맛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한우탕은 어떻게 만드는지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전문점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하루 200그릇만 판매를 하고 있는 한정메뉴인 한우탕은 살코기와 소뼈를 따로 삶아 조리를 한다고 합니다. 내장을 제외ㅘㄴ 살코기를 1시간 동안 푹 끓여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머리, 꼬리, 우족을 제외한 소뼈를 끓인 후 간장, 소금으로 간을 해서 육수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뚝배기에 고기, 당면, 각종 고명과 육수를 부어 끓여낸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음식이 바로 경북 상주에서 유명한 한정한 한우탕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한우탕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한우탕 살코기를 함께 제공하는 특제소스를 찍어 먹는 방법으로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특제소스는 구기자와 3가지 한약재를 넣고 끓여 구수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한우탕을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만의 특제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 입에 착 달라붙는 감칠맛이 있으면서 일반적인 갈비탕보다는 묵직함이 느껴지는 한우탕이라고 합니다.

다음 먹어볼 음식은 로스편채 입니다. 채끝에 소금, 후추, 간을해서 겉만 살짝 익힌 다음 얇게 썰어서 제공하는 상주축산농협명실상감한우 로스편채는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맛이라고 합니다.

다음 음식은 육회 입니다. 육회를 만드는 방법은 소금, 설탕, 참기름, 파, 미나리, 볶은고추장으로 만든 양념에 우둔살과 홍두깨살을 함께 버무리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한우육회는 달걀노른자, 배, 오이와 함께 섞어 먹으면 입맛 확 당기는 매콤한 양념의 육회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 맛집 경북 상주 한우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