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맛집 경북 상주 쫄면 만두 땡초김밥 위치 : 고려분식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9.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맛집 경북 상주 쫄면 만두 땡초김밥 위치 : 고려분식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맛집 경북 상주 쫄면 만두 땡초김밥 위치 : 고려분식

  • 상호 : 고려분식
  • 위치 : 경북 상주시 중앙시장길 29
  • 연락처 : 054-535-6275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00
  • 방영 : 생활의달인 658회
 

네이버 지도

고려분식

map.naver.com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추천맛집으로 추천을 받은 분식맛집은 경북 상주의 분식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40년 전통의 분식집 입니다.

분식과 곁들이기 좋은 김치와 단무지가 제공이 되는데 시청자추천맛집의 맛있게 먹는 단무지는 식초 왕창뿌힌 단무지와 같이 먹는 방법으로 고려분식의 단무지를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주문한 고려분식의 쫄면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토핑 가득 올라간 쫄면에 시선이 강탈 되는듯 합니다. 40년 전 레시피 그대로 추억의 새콤달콤한 쫄면의 모습입니다.

쫄면과 함꼐할 김밥과 군만두도 함께  고려분식에서 제공이 되었습니다. 그럼 경북 상주에서 분식하면 유명한 고려분식의 쫄면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쫄면에 사용하는 면은 대구에서 상주로 40년째 한결같이 같은면을 사용하고 있는 고려분식 전문점 입니다. 고려분식의 시그니처 메뉴인 쫄면은 고추장에 다진 마늘, 간양파, 식초 등을 넣고 양념장을 우선 만든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면 위에 양념, 양배추, 삶은콩나물, 오이, 달걀, 참기름, 꺠를 얹어서 손님에게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런 쫄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고려분식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쫄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식초를 많이 뿌려 더 새콤하게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식초를 넣어 면발이 더욱 탱탱해져 맛있는 식초 뿌린 쫄면이 된다고 합니다.

쫄면이라는 평범한 음식이지만 평범한 음식이 맛이있으면 감동이 2배가 되는것 같습니다. 상큼한으로 시작해 뒤늦게 찾아노는 매콤함이 입맛을 충분히 자극하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쫄면과 잘 어울리는 김밥을 알아보았습니다. 김밥전문점들의 화려한 다양한 김밥 사이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오리지널 김밥의 모습을 보여주는 고려분식 입니다.

이런 맛있는 김밥은 김위에 밥, 참기름에 무친 시금치, 간장에 좋인 우엉, 삶은달근, 달걀지단 등을 얹어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밥에 사용하는 김도 비린내가 나지 않게 구운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싼 듯한 담백한 맛의 김밥과 참치김밥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기본김밥 재료위에 깻잎, 마요네즈, 참치를 얹어서 만든 참치김밥도 인기가 좋은것 같습니다.

고소한 참치와 향긋한 깻잎의 환상 하모니 참치김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려분식 전문점의 김밥은 햄이 들어가지 않아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려분식에서 분식과 함께 제공된 우동국물은 매콤함이 있다고 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모범생 스타일의 분식집 우동국물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고려분식에서 쫄면과 김밥 다음으로 인기가 좋은 군만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군만두도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군만두만드는 방법은 돼지고기를 각종 채소와 함께 섞어 만두소를 만들어 직접 만든 만두피를 넣어서 만드는 만두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만두는 한번 찐 다음에 군만두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튀겨서 만들어 내는 비주얼폭발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군만두는 매콤한 쫄면에 군만두를 얹어서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군만두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군만두이지만 찐만두처럼 촉촉하고 쫀득한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먹는것하면 더욱 많은 정보를 알려주시는 김프로가 알려주는 만두 이야기 입니다. 한번 쪄낸 만두를 차갑게 식힌 다음에 튀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의 만두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고려분식의 떙초김밥 입니다. 빨간맛의 궁금한 맛인것 같습니다.

땡초김밥은 아찔아찔한 맛의 스웩하다고 합니다. 호환마마보다 더욱 무서운 땡초김밥의 매운맛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매운 떙초김밥은 간 청양고츠, 다진마늘, 후춧가루, 청양고춧가루 등을 넣고 볶아 김밥속에 넣어 만든다고 합니다. 맛있는 매콤함의 땡초김밥은 스트레스 다 때려잡을것 같은 맛이라고 합니다.

매운 땡초김밥을 먹을때는 입이 너무 매우면 입에 무언가를 계속 넣어주라고 합니다. 혀에 단무지를 붙여 열을 식혀주라고 합니다 ㅎㅎㅎ

매운것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 마요네즈와 함께 먹어 보았습니다. 매콤한 빨간 빛을 숨겨 자신을 속이는 방법으로 마요네즈와 땡초김밥을 먹어보았지만~~~ 역시 실패~~~ 엄청나게 맛있는 땡초김밥인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맛집 경북 상주 쫄면 만두 땡초김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