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진주 중앙시장 중앙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8.

상호 : 중앙국수

주소 : 경남 진주시 중앙시장길 3-20 (대안동 8-507)

연락처 : 055-743-5600

휴무일 : 일요일 휴무

출연 : 생활의달인 715회

메뉴 : 물국수, 비빔국수, 김밥


경남 진구에서 국수로 유명한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는 중앙국수에 대하여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에 출연을 하게 되어 중앙국수에 관련한 정보로 포스팅을 작성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앙국수에서 판매를 하는 메뉴는 비빔국수와 잔치국수라고 많이 불리우는 개운한 국물맛이 대단한 물국수라고 합니다. 그러나 중앙국수는 비빔국수가 더욱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진주의 중앙시장로에 위치하고 있는 중앙국수의 역사는 어떻게 되었는지를 은둔식달 진행을 하고 계시는분이 여쭈어 보았습니다. 50년정도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운영을 하시는 사장님은 41년정도 운영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중앙국수인것 같습니다.

중앙국수는 진주에서만 유명한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경남에서 알아주는 중앙국수 상점이라고 합니다. 물국수, 비빔국수 이렇게 메인음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특이하게 양념을 해서 판매를 하는 비빔국수가 인기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비빔국수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숙주나물, 호박, 상추 등 많은재료들이 비빔국수의 고명으로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생활의달인이라고 이야기를 하기전 은둔식달 진행자가 비빔국수와 물국수를 드셔 보셨습니다. 비빔국수는 맵지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념장이 고소하다고 합니다. 그냥 고추장 소스가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중앙국수 비빔국수는 상당히 감칠맛이 나고 고소하다고 합니다. 국수라서 부드러운것이 아닌 중앙국수만의 비법이 있는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는 비빔국수인것 같습니다.

생활의달인 필감산 셰프의 입맛에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물국수 보다는 비빔국수의 맛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비빔국수가 딱 먹먹었을때 진짜 맵지도 않고 달콤하면서 붇부드러우면서 양념 배합이 너무 잘되어 있는 비빔국수의 맛이라고 중앙국수의 메뉴를 평가하여 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