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십세기힛트쏭 1998년 가요 대상 HOT 빛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1.

이십세기힛트쏭 1998년 가요 대상 HOT 빛

이십세기힛트쏭 1998년 가요 대상 HOT 빛

1990년대에 가요대상을 받은 노래중에서 1998년 가요대상을 받은 노래에 대하여 이십세기힛트쏭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1998년 가요대상을 받은 노래는 아이돌 처음으로 가요대상을 받은 HOT 가수의 빛 노래가 수상을 하였다고 합니다.

HOT 가수의 노래는 문희준, 장우혁, 토니안, 이재원, 강타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3집 앨범 수록곡인 빛 노래로 HOT의 멤버인 강타가 작곡한 희망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라고 합니다.

1998년 가요대상을 받은 HOT의 빛 노래는 대표 희망곡중 하나였던 노래였던 빛 노래라고 합니다.

1998년에는 IMF 외환위기 시기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희망곡이 필요한 시기였다고 합니다. IMF 외환위기로 힘들었던 사람들을 그렸던 노래의 빛 뮤직비디오 입니다.

빛 노래의 뮤직비디오에는 각자의 어려움을 안은 10대들을 연기했던 HOT멤버들이라고 합니다. 특히 문희준은 IMF외환위기로 부도난 집의 아들역할을 하였던 빛 노래의 뮤직비디오라고 합니다.

어려운 시기를 다 함꼐 힘을 모으면 이 모든 역경을 헤쳐 나갈수 있따는 희망찬 내용이 들어 있는 HOT가수의 빛 뮤직비디오였다고 합니다. 시대적 아픔을 치유하는 내용을 담아 전세대의 사랑을 받고 대상까지 수상한 노래라고 합니다.

1998년 당시에는 HOT 노래의 빛은 KBS,MBC,SBS 지상파 3사 대상을 싹쓰리 하였다고 합니다. 대상을 받은 노래가 수록된 HOT3집의 판매량은 100만장 이상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첫 아이돌 대상을 받은 HOT였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