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3형제 손칼국수 맛집 위치 : 대구 달성 하빈 동곡할매손칼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1.

김영철의동네한바퀴 3형제 손칼국수 맛집 위치 : 대구 달성 하빈 동곡할매손칼국수

김영철의동네한바퀴 3형제 손칼국수 맛집 위치 : 대구 달성 하빈 동곡할매손칼국수

  • 상호 : 동곡할매손칼국수
  • 위치 : 대구 달성군 하빈면 달구벌대로55길 104-4 (동곡리 127-1)
  • 전화번호 : 053-528-0278
  • 영업시간 : 10:00 ~ 21:00 월요일휴무 첫째주
  • 메뉴 : 손국수, 수육, 콩국수, 암뽕, 섞어서 등
  • 방영 : 6시내고향 7035회, 모닝와이드 7057회, 백종원의3대천왕 26회 등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달성군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하빈면에 위치하고 있는 3형제칼국수라는 이름으로 소개된 칼국수 맛집 위치는 동곡에 위치하고 있는 동곡할매손칼국수 전문점 입니다. 동곡할매손칼국수 전문점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가마솥을 볼수 있었는데 가마솥을 이용하여 국수를 끓인다고 합니다.

동곡할매손칼국수 전문점에서는 3형제가 같이 어머니의 일을 도와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큰형은 국수를 밀고 둘째형은 계산과 농사 그리고 고기를 써는일은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막내아들은 국수를 삶고 서빙을 담당하고 있는 3형제손칼국수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3형제 손칼국수에 사용이 되는 칼국수면을 만들고 계시는 첫째형을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만나보았습니다. 밀가루 한 포대를 반죽하면 달걀이 두판 들어간다고 합니다. 달걀을 밀가루 반죽에 넣으면 면이 부드럽고 고소한 칼국수면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칼국수 전문점에서 일을 하게 되었는 첫째는 할머니가 아프신데 가게는 바쁘고 일할 사람은 없어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동곡할매손칼국수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직접 만든 칼국수면을 기계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칼로 칼국수면을 잘라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한사람이라도 더 일하는 사람이 있으면 어머니 아버지가 덜 고생을 하게 되니 같이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둘째형이 직접 재배한 배추를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은 할머니의 방식 그대로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동곡할매손칼국수 전문점에서는 칼국수면을 익힌 다음에 찬물에 칼국수면을 식힌 다음에 다시 면수에 삶아주어 더욱 탱탱하면서 맛있고 뜨끈한 칼국수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손칼국수면에 고명을 올린다음에 숯불에 구운 김을 올려준 다음에 면수를 부어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동곡할매손칼국수의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김영철의동네한바퀴 진행을 하시는 김영철씨가 동곡할매손칼국수 음식을 먹어보았습니다. 가족이 뭉쳐서 만든 칼국수라 그런지 더 고소하고 3형제손칼국수 집안이 고소하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동네한바퀴 3형제 손칼국수 동곡할매손칼국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