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버섯요리 버섯들깨탕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1.

EBS 최고의요리비결 버섯요리 버섯들깨탕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버섯요리 버섯들깨탕 만드는 방법

3가지 버섯을 이용하여 만든 버섯요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3가지 버섯이 들어가는 버섯들깨탕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3가지버섯 중의 하나인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린 다음에 표고버섯 우린물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표고버섯에서 잘라낸 밑둥은 다음에 육수를 만들때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미리 찬물에 불려둔 표고버섯을 채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한번에 먹기 너무큰 목이버섯은 손으로 찢어주세요.

다음은 황금팽이버섯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칼을 이용하여 황금팽이버섯의 밑둥을 잘라준 다음에 손으로 찢어서 손질하여주세요.

이번에는 냄비에 참기름을 두른 다음에 버섯을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참기름 1작은술을 두른 다음에 불린 표고버섯을 넣어주세요.

다음에 다시마 1장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표고버섯과 다시마를 볶아준 다음에 생수 2컵인 400ml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표고버섯 우린물 1컵인 200ml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찬물에 불린 표고버섯 우린물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13분 정도 끓여주세요.

13분 끓여준 다음에 다시마를 건져내 주세요. 다시마를 넣어 더욱 감칠맛이 좋은 버섯들깨탕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불린 목이버섯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맛있는 식감을 위해 어슷썬 대파를 40g을 넣어주세요.

버섯들깨탕의 중심이 되는 들깻가루 4큰술을 넣어줄것입니다. 들깻가루에 국물을 풀어 넣어주면 가루가 날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국간장 1큰술, 어슷썬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만약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넣어 간을 마추어 주세요. 그리고 둥둥 뜬 거품도 걷어내 주세요.

그런다음 황금팽이버섯을 넣어주어 식감과 향에 반하는 황금팽이버섯을 넣었는 버섯들깨탕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방영아 버섯요리 버섯들깨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