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버섯전골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1.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버섯전골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버섯전골 만드는 방법

소고기요리인 소고기와 버섯을 이용하여 만드는 소고기버섯전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감칠맛 폭발하는 요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표고버섯을 채썰어 준비하여 주세요.

표고버섯을 손질하여 준 다음에 애느타리버섯의 밑동을 제거하여 준 다음에 애느타리버섯을 손으로 찢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소고기버섯전골에 들어가는 팽이버섯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밑둥을 잘라준 팽이버섯을 그냥 넣기에는 너무 큰것이 있으므로 버섯뿌리 부분을 작게 2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더욱 맛있는 색감을 보여주기 위하여 당근을 얇게 썰어준 다음에 채를 썰어주세요.

더욱 시원한 국물의 소고기버섯전골을 만들기 위하여 무를 나박나박하게 썰어서 준비하여 준다음에 전골냄비에 무를 사용할때는 무를 깔아준다고 합니다. 그럼 무를 따로 우리지 않아도 맛있는 국물의 소고기버섯전골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맛있는 소고기버섯전골이 되기 위하여 불린당면을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고기요리인 만큼 버섯전골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등심이나 우둔살을 이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일단 소고기를 그냥 넣는것 보다는 양념을 미리하여 숙성을 하였는 소고기를 만들기 위하여 밑간재료를 만드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조간장, 굴소스, 맛술, 다진마늘, 참기름, 후춧가루를 넣어준 다음에 혼합하여 주세요.

이렇게 만든 양념장을 소고기와 혼합하여 준 다음에 사용하기 15분 정도 전에 재우주면 좋다고 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재워주시면 소고기가 질겨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소고기버섯전골에 들어가는 밑국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밑국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멸치의 내장을 제거한 다음에 말려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찬물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끓여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냉동 보관한 멸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번 볶아서 수분을 날려준 다음에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밑국물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밑국물에 국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이용하여 소고기버섯전골 음식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넓적한 전골냄비를 준비한 다음에 전골냄비에 무를 깔아주세요.

냄비에 깔아주었는 무위에 불린 당면을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에 표고버섯과 애느타리버섯을 이쁘게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팽이버섯, 대파, 미나리, 당근을 이쁘게 구석구석 담아주세요.

그러면 눈이 즐거워지는 소고기버섯전골 음식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럼 국간장을 넣어 밑간을 하였는 밑국물을 전골냄비에 넣어주세요.

밑국물을 넣어준 다음에 냄비에 열을 가하여 주시면 맛있게 익어가는 소고기버섯전골 음식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골냄비의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젓가락을 이용하여 뭉쳐져 있는 고기를 살살 풀어주세요. 채소의 수부닝 빠져나와 더욱 푸짐해진 소고기버섯전골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방영아 소고기요리 소고기버섯전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