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새로운족발 튀김족발 청량리 홍능족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8.

상호 : 홍능족발

주소 : 서울 동대뭄ㄴ구 홍릉로 20 ( 청량리동 311)

연락처 : 02-957-6000

영업시간 : 12:00 ~ 01:00 연중무휴

출연 : MBC파워매거진 315회

메뉴 : 족발, 보쌈

족발이라고 하면 돼지족을 손질을 하여서 한방육수나 족발육수에 끓여서 따뜻할때 먹는 족발이거나 따뜻한것을 식혀서 콜라겐이 많은 족발을 먹는 형식으로 많은 분들이 아직 드시고 계실것 입니다. 청량리 홍능족발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의 족발과 보쌈을 맛볼수 있는곳이라고 합니다. 일반 족발도 맛이 좋지만,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매운족방이 별미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매운족발과 순살로 구성되 넴뉴를 추천할만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족발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새콤한 쟁반 막국수도 맛이 좋은 홍능족발 이라고 합니다.

홍능족발이 생생정보의 전설의맛에 출연하게 되었는것은 콜라겐의 흐물흐물한 족발의 껍질이 아닌 바삭한 튀김옷의 맛을 느낄수 있는 튀김족발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가 고등학교 졸업할때 엄마따라서 홍능족발에 방문을 처음 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3대에 걸쳐서 청량리에서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홍능족발을 자주 방문 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량리 튀김족발로 유명한 홍능족발은 처음 먹었을때는 튀겨서 먹으니까 고소하고 더 담백한것 같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이 튀김족발을 찾은 이유가 물컹물컹한 족발의 겉이 싫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족발을 드실때 살코기 부분만 골라서 드셨다고 하시는 족발을 그렇게 좋아 하지 않는 분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튀김족발을 드시면서 바삭바삭한 맛 때문에 여기는 유일하게 껍질까지 모두 먹는 홍능족발의 튀김족발 매니아가 되신것 같습니다.

홍능족발만 판매를 하고 있는것 같은 튀김족발은 족발을 튀겨서 느끼할것 같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튀김족발은 느끼한게 하나도 없었다고 합니다. 감칠맛이 더 나고 아주 담백하여 맛이 좋았다고 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