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10대맛의달인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맛집 위치 : 서울 마포 평안도상원냉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2.

생활의달인 10대맛의달인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맛집 위치 : 서울 마포 평안도상원냉면

생활의달인 10대맛의달인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맛집 위치 : 서울 마포 평안도상원냉면

  • 상호 : 평안도 상원냉면
  • 위치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56
  • 전화번호 : 02-332-8935
 

네이버 지도

평안도 상원냉면

map.naver.com

생활의달인에서 10대맛의달인으로 방영된 평안도식평양냉면 달인의 정보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양냉면 달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평안도상원냉면 전문점은 생소한 위치에 자리르잡고 있다고 합니다. 넓은 가게가 아닌 지하 푸드 코드 구석의 작은가게에 자리를 잡고 있는 평안도상원냉면 전문점 입니다.

4대 이어가는 육수의 맛을 보여주는 평양냉면과 인증사진을 부르는 비빔냉면으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는 평안도 상원냉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평안도상원냉면 전문점은 평양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주머니속에 숨겨놓은 에이스 평양냉면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도 평양냉면을 하는집이 이런 지하 푸드코드에 있는것에 놀라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냉면육수로 만들고 있는것이 아닌 절인배추와 녹두즙으로 양지를 숙성하여 만드는 특별한 비법도 볼수 있었습니다. 평안도 상원냉면 전문점에서는 비밀도 많고 비법도 많은 달인의 육수 모습이였습니다.

평양냉면달인이 생각하기를 냉면은 맛으로 먹지만 사실은 향으로 먹는다고 생각을 하신다고 합니다.그래서 냉면이 정말 어렵다고 합니다.

만약에 평양냉면 달인이 어머니에게 레시피를 받지 않고 맛있는 평양냉면을 만들라고 했으면 절대 재현을 못했을정도로 냉면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런 특별한 믿음이 가는 점에 생활의달인 방영이 되고나서 평양냉면의 새로운 성지가 되었는 평안도상원냉면 전문점이였다고 합니다.

다시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 방문하여 평양냉면을 먹어 보아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육향이 살짝 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맛을 딱 잡아주는 맛이라 좋은것 같다고 합니다. 평양냉면과 잘어울리는 평안도 상원냉면 다녀오신분들이면 모든분들이 아는 백김치가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달인 백김치의 특별함이 있어 청량감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백김치가 입에 딱 넣었을때 청량감이 유산균을 엄청 많이 갖고 있어 맛이 좋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777회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