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달서구 장기동 족발 구워먹는 맛집 궁뎅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4.

대구 달서구 장기동 족발 구워먹는 맛집 궁뎅이

대구 달서구 장기동 족발 구워먹는 맛집 궁뎅이

오랜만에 대구 달서구에 위치하고 있는 장기동 먹자골목 대로변에 새로운 식당에 개업을 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있던 간판을 그대로 사용을 하였는것 같아 궁뎅이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니 이전 간판은 그대로 사용을 하고 있지만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새로 오픈을 하면서 추억의 주전자 오뎅탕을 서비스로 제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판매를 하고 있던 제품이지만 궁뎅이 방문을 하시는 손님들에게 서비스로 제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궁뎅이 족발구워먹는 집의 메뉴판 입니다. 입구에는 깔끔하게 물티슈를 사용할수 있는 기계와 커피기계가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족발을 주문하고 고기도 주문을 하였습니다. 고기를 간단하게 먹고 족발을 구워먹는다는 생각에 같이 주문을 하였습니다. 일단 고기집이니 숯불에 불판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돼지고기를 먼저 구워먹기 시작하였습니다.

맛있는 고기를 불판에 올려 구우면서 서비스로 제공이 되었는 주전자 오뎅탕을 먹으면서 소주로 목을 적셨습니다. 고기가 구워지면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할수 있지만 주전자에 담겨서 제공이 되는 오뎅탕을 먹으면서 기다리면 더욱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장기동에 위치하고 있는 새롭게 생긴 고깃집인 궁뎅이 맛집에도 기본으로 상추가 제공이 됩니다. 아주 싱싱한것 같습니다. 개업을 하였으니 신선한 야채를 사용하는것은 기본인것 같습니다. 이런 싱싱한 상추에 맛있게 구운 고기를 올려서 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돼지고기의 상태가 아주 좋은것 같았습니다. 아무것도 찍지 않고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 양파장에 찍어서 먹어도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장기동고기맛집으로 볼수 있는 고기의 질이 좋은 궁뎅이 맛집에서는 특이한 반찬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쌈무와 깻잎 장아찌를 한장 한장씩 겹쳐서 만들어 놓은 기본반찬이 제공이 되는데 이것을 궁뎅이에서 직접 만들어서 제공을 하는지도 여쭈어 보았습니다. 직접 한장한장씩 겹쳐 만들어 손님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깻잎과 쌈무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반찬과 잘익은 고기를 한점 먹으면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장기동에 수많은 가게들중에서 궁뎅이 맛집을 선택하게 되었는 이유는 구워먹는족발이라는 새로운메뉴가 있어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따뜻한 족발과 비슷합니다. 족발에 일반적인 김치가 나오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족발에 특이한 코다리회무침이 제공이 됩니다. 오향의 맛이 나는 족발에 코다리회무침을 같이 먹으면 달달한 족발과 맛있는 새콤달콤한 맛을 맛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족발을 먹고 불판위에 족발을 올려서 구워먹으면 더욱 맛있는 족발을 먹을수 있습니다. 족발을 익히면서 묻어 있는 간장이 불판에서 타면서 더욱 쫀뜩쫀득한 맛과 감칠맛 나는 새로운 안주의 맛으로 먹을수 있었습니다. 대구에 거주를 하시면서 새로운 안주를 찾으시는 분들이면 장기동에 위치하고 있는 궁뎅이의 구워먹는족발을 선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족발을 구워먹는다고 생각하면 생소할수 있지만 이건 새로운 경험에 푹 빠지실수 있는 안주인것 같습니다. 고기도 구워먹을수 있고 족발도 구워먹을수 있는 두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대구 달서구 장기동에 위치하고 있는 궁뎅이 맛집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